KB국민은행이 27일 전면 개편된 'KB스타뱅킹' 앱을 선보인다. [사진: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27일 전면 개편된 'KB스타뱅킹' 앱을 선보인다. [사진: KB국민은행]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KB국민은행이 27일 전면 개편된 'KB스타뱅킹' 앱을 선보인다. KB국민은행은 앱에서 은행 뿐 아니라 KB금융그룹 계열사 서비스도 제공한다.

24일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새 KB스타뱅킹은 속도와 편의성 개선에 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에 초점을 맞춰 개선됐다”며 “아울러 KB스타뱅킹은 은행을 넘어 계열사, 외부 제휴 서비스까지 확장할 수 있는 기반도 갖췄다”고 설명했다.

KB스타뱅킹은 지난 2010년 4월 출시해 현재 1760만 명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이번 전면 개편을 통해 인터넷 전문은행, 핀테크 서비스 등과 분격적으로 경쟁할 방침이다.

새로운 KB스타뱅킹에는 KB증권의 ‘이지(Easy) 주식 매매’, KB국민카드의 ‘KB페이(Pay) 간편 결제’, KB손해보험의 ‘스마트 보험금 청구’ 등 KB금융그룹 6개 계열사의 서비스가 도입된다.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에 자동로그인 기능을 탑재해 별동의 인증 단계 없이 바로 구동되도록 했다. 또 홈 화면에서는 KB국민은행 상품뿐 아니라 다른 은행, 증권, 저축은행 계좌 등 대표 계좌를 5개까지 설정해 관린할 수 있도록 했다.

KB국민은행은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 '마이자산관리' 메뉴도 신설했다. 이 메뉴에서는 이용자는 증권, 보험 등의 거래 정보뿐 아니라 부동산, 자동차 등 비금융 자산 정보도 파악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마이자산관리 메뉴를 통해 이용자의 자산관리 특성을 8가지로 분류해 유형에 맞는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