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서비스 화면. [사진: 셔터스톡]
스팀 서비스 화면.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유명 PC 게임 스토어인 스팀에서 블록체인을 기술을 쓰거나 대체불가토큰(NFT) 및 암호화페를 거래할 수 있는 게임들을 제공하는 것이 금지됐다.

스팀 운영사인 밸브는 가이드라인 업데이트를 통해 스팀에서 블록체인 및 암호화페 관련 게임을 퍼블리싱할 수 있도록 했다. 스팀 정책 변경은 NFT 기반 게임을 개발 중이며, 트위터에서  스페이스 파이리럿이란 사용자명으로 활동하는 개발자에 의해 처음 공개됐다. 더버지, 더블록 등이 이를 인용해 15일(현지시간) 관련 내용을 보도했다.

밸브는 증오 표현이나 명예훼손 발언, 상호 작용이 아닌 360도 비디오도 스팀에서 제공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다. 스페이스 파이어릿은 "스팀 견해는 아이템들은 가치를 갖고 있고 스팀은 그들 플랫폼에서 실제 세계에서 가치를 갖는 아이템을 허락하지 않는다는 것이다"고 전했다.

스페이스 파이어릿은 블록체인 및 NFT 기반 게임인 에이지오브러스트(Age of Rust)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그는 이 게임이 스팀에서 삭제된 것에 대해 "스팀의 선택을 존중하지만 기본적으로 NFT와 블록체인 게임들은 미래다. 모두와 이 여정을 시작한 이유"라고 말했다.

최근 NFT를 활용한 게임 개발은 블록체인 세상에서 점점 관심을 끄는 트렌드로 부상했다. 투자도 활발하다. 엑시 인피니티 개발사인 스카이 마비스는 최근 30억 달러 규모 가치를 인정받고 1억5200만달러 투자를 유치했다.

키워드

#NFT #블록체인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