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신세계 그룹 통합 온라인 쇼핑몰 SSG닷컴(쓱닷컴)과 협업해 14일 저녁 7시부터 네이버 이마트 장보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진: 네이버]
네이버는 신세계 그룹 통합 온라인 쇼핑몰 SSG닷컴(쓱닷컴)과 협업해 14일 저녁 7시부터 네이버 이마트 장보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진: 네이버]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네이버는 신세계 그룹 통합 온라인 쇼핑몰 SSG닷컴(쓱닷컴)과 협업해 14일 저녁 7시부터 네이버 이마트 장보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3월 신세계그룹과 지분 교환을 통한 업무 협업 일환이다. 네이버와 SSG닷컴은 이마트몰 장보기 입점을 통해 네이버 이용자 장보기 선택권을 넓히고 편의성을 높인단 방침이다.

이마트 신선식품과 오반장, 피코크 등 인기 자체 브랜드(PB) 상품과 특가 행사를 네이버에서도 동일하게 선보인다. 인기 장보기 품목을 할인가로 준비한 '네이버X이마트 국민템 행사'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전국에 위치한 네오 물류센터 및 이마트 P.P(Picking & Packing, 픽킹&패킹) 센터를 통해 이용자가 원하는 배송 시간을 선택하는 '쓱배송'을 비롯, 네이버페이 결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통한 최대 8% 적립 혜택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평송 네이버 사업개발실 책임리더는 "네이버 장보기는 동네시장과 마트, 유기농 먹거리나 펫 전문몰 등 제휴 파트너와의 협업으로 다양한 장보기 수요(니즈)를 만족시키며 올 3분기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350% 늘며 빠르게 성장 중"이라며 "쓱배송을 시작으로 협업을 강화해 이마트 트레이더스 입점, 새벽배송 협업도 순차 진행해 경쟁력 향상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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