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레센 호로위츠 [사진: a16z]
안드레센 호로위츠 [사진: a16z]

[디지털투데이 추현우 기자] 11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페이스북의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최고급 개발자 2명이 페이스북을 떠난 것으로 확인됐다. 이들은 안드레센 호로위츠의 블록체인 팀에 합류할 예정이다.

'리야즈 파이줄랩호이'와 '나심 에데퀴오우악'으로 알려진 이들 개발자는 원래 칼리브라(Calibra)로 불렸던 페이스북의 노비(Novi) 디지털 지갑 개발 작업에 2년간 투입됐다. 이들은 노비 디지털 지갑 개발의 핵심 역할을 수행했던 인물로 평가된다.

이들 개발자는 안드레센 호로위츠의 블록체인 프로젝트팀에서 최고기술책임자(CTO)와 최고정보보안책임자(CIO)를 맡게 될 것으로 알려졌다. 

페이스북의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인 디엠(Diem)과 노비 프로젝트가 각국 정부와 규제 기관의 압박으로 프로젝트 수행이 불투명해진 상태다. 때문에 적지 않은 프로젝트 리더와 개발자들이 팀을 떠났다.

실리콘밸리를 대표하는 벤처캐피털인 안드레센 호로위츠는 최근 가상자산(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 분야에 적극 투자하고 있다. 코인베이스에 초기 투자한 엔드레센 호로위츠는 올해 4월 코인베이스 상장으로 큰 투자수익을 거두기도 했다.

안드레센 호로위치에서 투자 펀드을 맡고 있는 앤서니 올버니즈는 "새로운 블록체인 전문가 영입을 통해 우리가 투자하는 블록체인 기업의 역량과 성과를 가늠하고 평가하는 능력이 한층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그들이 페이스북을 떠나 다 광범위한 규모로 블록체인 생태계에 영향을 미칠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