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하우스 로고.
클럽하우스 로고.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음성 기반 소셜미디어 (SNS) 클럽하우스가 비공개 음성 채팅방에 친구를 초대할 수 있는 ‘클럽하우스 링크(Clubhouse Link)’ 기능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iOS 버전에서 사용 가능하며, 추후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확대 제공될 예정이다. 사용자가 직접 공유한 클럽하우스 링크의 경우 iOS 및 안드로이드 버전 모두 접속 가능하다. 

클럽하우스는 지난 달 비공개 채팅방을 개설할 수 있는 웨이브 기능 출시한 데 이어, 이번에는 비공개 방으로 초대할 수 있는 ‘클럽하우스 링크’를 출시함으로써 사용자들이 친구 및 지인과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에 공개된 비공개 퍼머링크(permalink) 형태로, ‘줌(Zoom)’ 링크처럼 친구, 가족, 또는 소통하고 싶은 모든 사람과 공유할 수 있다. 

음성 채팅방을 개설한 사용자는 다른 사용자가 링크에 접속할 때마다 알림을 받고 원할 때 즉시 채팅방에 접속할 수 있다. 이 기능을 통해 대규모 공개 방을 진행하는 모더레이터는 공개 채팅에 앞서 클럽하우스 링크를 통해 준비 등에 필요한 대화를 나누거나 가까운 친구들과 정기적으로 소통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키워드

#클럽하우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