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셔터스톡]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미국 법무부가 랜섬웨어 공격자들이  암호화폐거래소들을 사용해  암호화 한 정보를 풀어주는 대가로  희생자들에게 돈을 받는 것을 조사하고 이를  방지하기 위한 새로운 팀을 조직한다.

리사 모나코 미국 법무차관은 새로운 단속팀의 목표는 해커들이 랜섬웨어 공격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인프라와 범죄 공급망을 흔드는 것이라고 말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그는 아스펜 사이버 정상회의( Aspen Cyber Summit)에 참석해 "암호화폐거래소들은 미래 은행이 되고 싶어한다. 사람들이 이들 시스템을 사용할 때 확신을 갖도록 보장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익명으로 쓸 수 있는 암호화폐거래소들에 대한 미국 정부 규제가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미 법무부는 정부와 계약한 업체들이 보안 취약점을 숨기거나 해킹 공격에 대해 보고하지 않으면, 민사 소송을 제기하는 '사이버 보안 사기 이니셔티브( cybersecurity fraud initiative)'도 시작한다.

모나코 차관은 "무거운 과징금을 부과할 것이다. 이것은 납세자들 세금이 효과적으로 쓰이도록 하는 도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