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ADT캡스가 SK텔레콤, 냉난방 자동제어 기업 씨드앤, 글로벌 공기질 센싱 기업 비트파인더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AI HVAC(Heating, Ventilation, Air Conditioning) 기반 융합보안 사업 개발에 본격 착수한다고 30일 밝혔다.

‘AI HVAC’은 건물 내부에 설치된 환경 감지기로부터 공기질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 및 분석하고, 건물 내 인원 재실 여부에 따라 AI가 냉난방 기기를 자동으로 제어해 불필요한 에너지 사용을 줄이는 친환경 에너지 제어 및 관리 기술이다.

4개사는 각 사가 보유한 역량을 기반으로 ‘AI HVAC’을 적용한 친환경 융합보안 서비스를 공동 개발하고, 사업화에 나선다.

ADT캡스는 자사가 보유한 보안 인프라를 기반으로 SK텔레콤 AI 기술, 씨드앤 냉난방 모니터링 및 자동제어 기술, 비트파인더 공기질 센싱 및 데이터 분석 기술을 결합해 융합보안 솔루션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ADT캡스는 규모와 상관없이 다양한 공간에 적용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개발한다. 중앙 냉난방 및 공조 시설을 갖춘 대형 빌딩부터 에너지 효율이 낮은 노후화된 중소형 빌딩, 직원이 직접 냉난방 기기를 조절하는 프랜차이즈 점포, 그리고 상주 인원이 없어 원격 모니터링이 필수적인 무인 매장까지 맞춤형으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키워드

#ADT캡스 #보안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