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한양대학교에서 열린 디지로그 브랜치 개점식에서 진옥동 신한은행 은행장(왼쪽 두 번째)과 김종량 한양학원 이사장(세 번째), 김우승 한양대학교 총장(네번쨰) 등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신한은행]
24일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한양대학교에서 열린 디지로그 브랜치 개점식에서 진옥동 신한은행 은행장(왼쪽 두 번째)과 김종량 한양학원 이사장(세 번째), 김우승 한양대학교 총장(네번쨰) 등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신한은행]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신한은행은 한양대학교와 ‘통합 디지털캠퍼스’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통합 디지털캠퍼스는 온·오프라인 옴니 플랫폼으로 디지털(Digital)과 아날로그(Analog)를 융합해 디지털 테스트 베드 점포인 ‘디지로그(Digilog) 브랜치’, 대학생 전용 모바일 플랫폼인 ‘헤이영 스마트 캠퍼스’, 산학연계 교육협력 플랫폼인 ‘IC-PBL(Industry Coupled Problem Based Learning)’의 세 가지 채널을 통합 구축한다.

한양대학교에 ‘더 새롭게, 더 가까이! DIGILOG 함께 한대!’를 슬로건으로 대학 특화 디지털 브랜치를 선보인다. 디지로그 브랜치는 신한은행과 한양대학교의 대표 캐릭터인 ‘쏠’과 ‘하이리온’이 고객을 맞이한다. 이어 고객 체험 공간은 한양대학교를 뜻하는 ‘HYU’ 모양의 테이블로 구성돼 있으며 디지털 금융거래, 금융 MBTI 체험, 디지털 갤러리 등 디지털 체험이 가능하다.

헤이영 스마트 캠퍼스는 신한은행이 추진하는 MZ 대학생 전용 모바일 플랫폼으로 기존 한양대학교에서 운영중인 여러 개의 앱을 하나의 앱으로 통합해 모바일 학생증 등 학사·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통합 앱은 전자 신분증 기능을 적용해 기존 플라스틱 학생증을 모바일 학생증으로 대체하고 전자출결 등 학사 서비스와 신한 쏠(SOL)과 연계한 캠퍼스 간편 이체 등 금융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내년 신학기부터 단계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IC-PBL은 한양대학교의 핵심적인 교육혁신 모델로 기업과 학교 간 연계를 통해 학생들이 직접 기업, 사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도출하는 산학협력 프로그램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최첨단 디지털 기술과 고객을 위한 따뜻한 감성으로 대학 일상생활 속 생활밀착형 금융플랫폼으로 자리잡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