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나우 로고.
서비스나우 로고.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디지털 워크플로우 플랫폼 기업 서비스나우가 스웜64(Swarm64), 맵와이즈(Mapwize)를 인수한다고 23일 밝혔다.

서비스나우는 스웜64를 인수해 고객들이 데이터를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해 복잡한 고속 데이터 분석을 대규모로 실행할 수 있도록 하고, 맵와이즈를 통해서는 직원들에 향상된 업무 공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서비스나우에 따르면 스웜64는 데이터베이스 성능 및 확장 분야 업체로 대규모 지능형 워크플로우를 지원하고 동급 최고 성능 및 확장성을 가능하게 하는 분석 및 트랜잭션 데이터베이스 기능을 제공한다.  

서비스나우는 스웜64 인수에 대해 "오픈소스 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의미한다"면서 "이를 통해 엔지니어링 등급에 새로운 데이터베이스 인재풀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비스나우는 스웜64 오픈소스 기반 데이터베이스 기술은 대규모 데이터셋에 적합하다고 강조한다. 기업들은 대량 데이터 트랜잭션을 처리하고 정교한 분석을 실시간으로 실행하는 데 필요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을 것이란게 회사측 설명이다.

맵와이즈는 기업들이 데스크톱 또는 모바일 기기에서 사무실 환경 탐색뿐 만 아니라 좌석, 회의실, 업무 공간 등을 예약할 때 활용할 수 있는 실내 지도 기능을 제공한다. 맵와이즈 기능을 통해 시설 관리 팀은 직원들 사용 추이와 변화하는 요구 사항에 따라 사무실 플로어 맵을 관리하고 업데이트할 수 있다.

서비스나우는 맵와이즈를 통해 직원들이 업무 환경을 보다 쉽게 탐색하고 생산성 유지에 필요한 업무 공간 관련 정보와 서비스에 액세스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서비스나우는 나우플랫폼 및 워크플레이스 서비스 딜리버리 스위트에 맵와이즈 기능을 포함할 예정이며, 맵와이즈 매핑 솔루션, 제품 기능, 기술 인재를 기반으로 서비스나우 기존 업무 환경 서비스 제공 기능을 보완하고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