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Z폴드3(우)와  갤럭시Z플립3 [사진 : SK텔레콤] 
갤럭시Z폴드3(우)와  갤럭시Z플립3 [사진 : SK텔레콤]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3사가 17일부터 23일까지 일주일 간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의 예약판매를 시작하는 가운데, 3사 모두 제조사인 삼성전자와 별개로 혜택을 마련했다.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 예약 고객의 개통은 24일, 공식 출시는 27일이다.

갤럭시Z폴드3는 화면 크기 7.6인치, 갤럭시Z플립3는 6.7인치 크기이며 5G 전용으로 출시되고 폴더블폰 최초로 방수가 된다. 갤럭시Z폴드3에는 S펜이 지원되며 별도 구매해야 한다. 갤럭시Z플립3는 전작 ‘갤럭시Z플립 5G’에 비해 외부 디스플레이가 4배 커진 것이 특징이다.

갤럭시Z폴드3는 ‘팬텀 블랙’, ‘팬텀 그린’, ‘팬텀 실버’의 3가지 색상이며 내장 메모리 용량은 256GB, 512GB 2가지로 가격은 256GB 199만8700원(이하 부가세 포함), 512GB 209만7700원이다. 갤럭시Z플립3는 ‘팬텀 블랙’, ‘크림’, ‘그린’, ‘라벤더’ 4가지 색상이며 256GB 단일 모델로 가격은 125만4000원(부가세 포함)이다. 이전 폴더블폰 시리즈보다 가격이 40만원 가량 더 저렴해졌다.

[이미지: SK텔레콤]
[이미지: SK텔레콤]

◆ SKT, 골프∙패션∙뷰티 등 고객의 관심사에 맞춘 '구독x구독 페스티벌' 및 'T Day' 시행

SK텔레콤은 이번 갤럭시Z폴드3·갤럭시Z플립3의 사전예약 구매고객을 위해 ▲고객의 관심사에 맞춘 구독 상품과 연계한 티 데이(T Day) ▲PXG·카카오골프예약 등 최고 인기 브랜드와의 공동 프로모션 ▲최대 103만원 구매 혜택 및 조기기변 가능한 클럽기변 상품 등 혜택을 준비했다.

SK텔레콤은 골프∙쇼핑∙뷰티 등 갤럭시Z폴드3·갤럭시Z플립3 구매 고객의 주요 관심사에 맞춘 구독 서비스 연계 프로모션을 시행한다.

먼저 SK텔레콤은 갤럭시Z폴드3·갤럭시Z플립3 구매 고객이 다양한 분야의 인기 구독 서비스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 ‘구독x구독 페스티벌’을 준비했다.

갤럭시Z폴드3·갤럭시Z플립3 구매 고객은 개통 시 이벤트 응모 URL이 포함된 MMS를 받게 되며, 이벤트 페이지에서 이마트∙배달의민족∙술담화∙프레시코드∙카카오프렌즈골프 등 다양한 구독서비스 중 추첨을 통해 1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8월 24일부터 온∙오프라인 구매 고객 모두 참여 가능하며, 10월 8일 당첨자 발표 예정이다.

또한 SK텔레콤은 갤럭시Z폴드3·갤럭시Z플립3 고객의 관심사와 선호 제휴처 및 인기있는 구독상품을 연계해 티 데이를 구성했다.

8월 3주차부터 시행되는 티 데이에서는 골프·쇼핑·건강·뷰티를 테마로 ▲11번가의 골프/자동차/패션/뷰티 기획전 ▲파리바게뜨·VIPS 할인 ▲카셰어링 업체 그린카 할인쿠폰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8월 티 데이 전후인 2주차와 4주차에 바캉스 이벤트를 시행, 휴가철에 어울리는뷰티 브랜드와 식음료 브랜드의 할인을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프리미엄 골프브랜드 PXG와 함께 전용 케이스·볼마커·머니클립·무선 충전 패드· 네임택·미니 클러치로 구성한 갤럭시Z폴드3·갤럭시Z플립3 ‘PXG 스페셜 에디션’을 준비했다.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제품인 ‘PXG 스페셜 에디션’은 예약판매 시점부터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과 11번가에서, 24일부터 오프라인 매장 T월드에서 바로주문 서비스로 구매 가능하다.

SK텔레콤은 T다이렉트샵에서 갤럭시Z폴드3·갤럭시Z플립3을 예약한 고객을 위해 ▲스타워즈·크루엘라 등 디즈니 콜라보 T기프트 ▲유니세프·홀트아동복지회와 협업해 제작한 ESG T기프트 ▲레트로 스피커·JBL이어폰·3in1 무선충전기 등 프리미엄 상품 등 총 9가지의 T기프트를 준비했다.

T다이렉트샵에서만 받을 수 있는 추가 할인 및 혜택도 있다. SK텔레콤은 롯데카드와 함께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 ‘티다 롯데카드’를 출시, 10만원 캐시백과 2년간 최대 50만 4천원 통신 요금 할인을 제공할 예정이다. ‘티다 롯데카드’는 오는 24일부터 롯데카드 고객센터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 신청 가능하다.

‘언택트 플랜’에 가입하는 고객에게 요금 할인 및 더블 데이터 제공 등의 추가 혜택과 연간 최대 18만원 제휴쿠폰을 제공하는 ‘티다팩’의 혜택도 준비돼 있다. 카카오골프예약도 갤럭시Z폴드3·갤럭시Z플립3 프로모션에 함께했다. SK텔레콤은 카카오골프예약 회원 중 갤럭시 Z 폴드3·플립3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333명에게 갤럭시워치4를 제공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갤럭시Z폴드3·갤럭시Z플립3 구매 고객이 좀 더 쉽게 기기를 구매하고, 유지하고, 바꿀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SK텔레콤은 갤럭시Z폴드3·갤럭시Z플립3을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하고 싶은 고객을 위해 ▲삼성 카드 제휴 할인 혜택 최대 53만2000원 ▲T안심보상 최대 특별 보상 50만원을 통해 최대 103만원 할인 받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

T월드의 T매니저나 민팃 안심거래키오스크를 통한 T안심보상(중고폰 반납) 특별보상도 갤럭시Z폴드3·갤럭시Z플립3 구매 시 가격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다. 갤럭시노트10 플러스 256GB(SM-N976_256GB)와 갤럭시노트20(SM_N981)을 반납하면 최대 50만원까지 보상받을 수 있다. 기존 폴더블폰 고객 뿐 아니라 일반 스마트폰을 사용하던 고객도 기존폰을 반납하면 일정 금액을 보상받을 수 있다.

또한 통상 24개월 유지해야 하는 ‘5GX클럽’ 상품에 19개월 조기 기변 옵션을 추가, 갤럭시Z폴드3·갤럭시Z플립3 구매 고객이 추후 좀 더 쉽게 다음 단말로 변경할 수 있도록 했으며, ‘5GX클럽’ 반납 부적합 사유의 49%를 차지했던 ‘액정 잔상’에 대해 자기부담금 9만원으로 기기변경을 가능케 해 고객의 부담을 줄였다.

이 밖에 예약 구매 후 사전 개통하는 고객에게는 제조사 사은품으로 ▲갤럭시버즈2와 삼성케어플러스(파손보장형) 1년권 ▲S펜이 포함된 전용케이스(갤럭시Z폴드3 구매고객) ▲전용 케이스와 럭키박스(갤럭시Z플립3 구매고객)이 제공된다.

한편, SK텔레콤은 갤럭시워치4와 갤럭시버즈2의 사전 예약도 진행한다. 갤럭시워치4 사전예약 고객에게는 구글 플레이카드 2만원을, 버즈2 예약 고객에게는 스타워즈 커버를 제공할 계획이다.

KT 모델들이 삼성전자 폴더블폰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 : KT]
KT 모델들이 삼성전자 폴더블폰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 : KT]

◆ KT, 슈퍼 체인지·무이자할부·제휴 카드 등 단말 부담 덜고 다양한 혜택 제공

KT는 할부이자 부담을 없애주는 ‘BC 블랙핑크 카드’를 선보인다. ‘BC 블랙핑크 카드’는 단말구매 시 최대 24개월까지 무이자 할부가 돼 갤럭시 Z 폴드3 512GB는 최대 13만원 수준을 아낄 수 있다. 동시에 5G 슈퍼플랜 초이스 전용 카드인 ‘슈퍼 2.5 현대카드’로 통신 요금을 자동 이체하면 전월 70만원 이상 카드 이용 실적일 경우 매달 1만8000원씩 24개월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현대카드 초이스’ 요금제 가입 시에는 매월 7000원씩 추가 할인에 통신비 자동이체 및 카드 리볼빙 동의 조건으로 캐시백 10만원까지 추가 제공된다.

KT는 1인 가구가 전체 가구 유형의 30%를 넘어서는 추세를 반영해 혼자서도 통신 요금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폴더블폰 출시와 함께 혜택을 한층 강화했다.

‘프리미엄 싱글결합’ 프로모션을 통해 혼자서도 데이터 무제한 요금을 최대 반값에 이용할 수 있다. 기가인터넷(500M 이상)을 사용한다면 ‘프리미엄 싱글결합’으로 모바일 월정액의 최대 50% 할인을 받는다.

‘넷플릭스 스페셜 초이스' 요금제를 이용하는 경우, 선택약정 할인(25%)과 프리미엄 싱글결합(25%)을 적용 해 월 5만5000원으로 5G 데이터와 넷플릭스 무제한은 물론, VVIP혜택, 갤럭시워치 등 스마트기기 월정액 무료, 단말 보험 최대 4500원 할인(멤버십 차감) 등을 모두 받을 수 있다. 

한편, KT 인터넷(500M 이상)과 IPTV(베이직 이상)를 신규 가입 시 ‘반값 초이스’를 통해 ‘갤럭시 워치4’와 ‘갤럭시북 GO’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특히 갤럭시 워치4는 인터넷과 IPTV 상품에 따라 최대 무료로 제공되어 부담이 없다. ‘반값 초이스’는 KT 인터넷과 IPTV를 신규 가입 시 가전을 반값에서 한 번 더 할인된 혜택가로 구매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폴더블폰 구매하는 고객이 ‘갤럭시워치4’나 ‘갤럭시북 고(GO)’를 함께 구매하면 삼성 무선 충전 듀오 등 사은품도 제공한다. KT 홈페이지에서 9월 30일까지 개통하고 신청하면 한다.

또한 KT는 이번 폴더블폰을 이용할 때 파손∙분실 걱정을 덜 수 있도록 단말 보험 ‘슈퍼 안심 3 갤럭시케어 라이트’를 새로 선보인다. 인기 브랜드와 제휴한 ‘한정판 스페셜 키트’도 준비했다.

케이뱅크와 제휴한 ‘스마트 통장’도 선보인다. 케이뱅크 신규 고객 및 KT 5G 슈퍼플랜 초이스를 이용하면 100만원 한도 내에서 최고 5.0%(기본 0.1%+우대4.9%)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오는 23일부터 KT 홈페이지∙리플렛 등에 기재된 전용 QR코드를 통해 케이뱅크 홈페이지 접속 및 상품 신청 신청할 수 있다.

기존에 폴더블폰을 이용 중이거나 새로 구매한 고객은 ‘VVIP혜택’을 1회 이용할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 도미노피자, 꾸까, 리프레시 골프 등 총 9개의 제휴 혜택 중 한 가지를 골라 이용할 수 있다. 8월 24일부터 9월 30일까지 ‘KT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이나 KT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선착순 2만명에게 제공한다.

KT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KT샵에서 사전예약 시 서울 지역 선착순 1000명 한정으로 사전개통 전날 미리 받아볼 수 있는 ‘21시 퀵 배송’ 서비스를 운영한다. KT샵 1시간 배송 전문업체 ‘메쉬코리아(부릉)’를 통해 안전하게 배송해 누구보다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또한 KT샵에서 사전예약하고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접고 펼칠 수 있는 ‘아이러너 런닝머신, 바이로 전기자전거, 캠핑 왜건, 릴렉스 체어, 라온 우산’ 등 총 3000만원 상당의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갤럭시Z폴드3‧갤럭시Z플립3 액세서리 고급 패키지를 살 수 있는 ‘액세서리 3만원 쿠폰’과 매월 최대 9000원의 쇼핑쿠폰을 24개월 동안 제공하는 ‘KT샵 쿠폰팩’도 준다.

LG유플러스 모델이 일상비일상의틈에서 갤럭시 Z 시리즈를 체험하고 있는 모습 [사진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모델이 일상비일상의틈에서 갤럭시 Z 시리즈를 체험하고 있는 모습 [사진 : LG유플러스]

◆ LGU+, 유샵 디올백 에어드레스 등 경품 마련, 유샵 라이브는 모델 사이먼 도미닉 직접 출연

LG유플러스는 공식 온라인몰 유샵을 통해 갤럭시Z폴더3 또는 갤럭시Z플립3 사전예약 후 개통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억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하는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갤럭시Z플립3 개통 고객에게는 디올 마이크로 새들백(3명), 삼성 갤럭시탭 S7 FE(5명), 루이스폴센 플로어 램프(8명),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10명), 롯데백화점 상품권(3만원, 700명)을, 갤럭시Z폴더3 개통 고객에게는 삼성 더 세로 43인치 TV(3명), 갤럭시탭 S7 FE(5명), 에어드레서(8명), 플레이스테이션5 디스크에디션(10명), 롯데백화점 상품권(3만원, 700명)을 제공한다.

오는 17일 온라인 라이브방송 ‘유샵 라이브’에는 힙합 레이블 AOMG 인기 아티스트이자 LG유플러스 갤럭시 Z 시리즈 광고모델 ‘사이먼 도미닉’이 출연해 갤럭시 Z 시리즈 특장점에 대해 다룬다.

방송 중 채팅만 참여해도 추첨을 통해 AOMG 비대면 콘서트 티켓(100명)과 스타벅스 커피쿠폰(30명)을 제공하고, 이와 별도로 방송 중 사전예약 번호를 인증하고 개통을 완료한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10만원, 30명)과 3만원 스타벅스 기프트카드(30명)을 증정한다.

LG유플러스가 AOMG와 손잡고 오는 28일 개최하는 비대면 콘서트 ‘AOMG 온라인 콘서트: Above Ordinary 2021’는 무대에 AR(증강현실) 기술을 덧입힌 XR 공연이다. AOMG 소속 아티스트 ‘사이먼 도미닉’ 등이 마치 영화 속 한 장면처럼 가상 세계를 오가는 듯 펼치는 초실감형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공식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2만원 상당 구글 기프트 코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글 기프트 코드는 플레이스토어에서 앱, 게임, 영화, 도서 등 구매 시 이용 가능한 모바일 상품권이다.

또한 17일부터 9월 10일까지 다양한 포인트를 통합 관리해주는 ‘포인트파크’에서 포인트를 사용하는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카카오T 대리운전(1만원, 매주 25명)과 U+포인트파크 할인권(4만원, 매주 15명)도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포인트파크 서비스를 이용하면 LG유플러스 제휴사 포인트를 합산해 스마트폰 구매 시 차감 할인도 가능하다. 통합 포인트(GS&Point, OK캐쉬백, 롯데 L-Point), 신용카드(신한, 하나, 우리, BC, 현대, 삼성, 국민, 농협), 기타 제휴처(S-OIL, 현대오일뱅크, 유안타증권) 등 14개 사를 포함한다.

한편 강남의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는 내달 8일까지 삼성전자와 함께 갤럭시Z폴드3·갤럭시Z플립 3 체험 팝업 ‘일상에서 즐기는 폴더블한 경험’을 운영한다. 2020년 갤럭시Z폴드2∙갤럭시Z플립2, 2021년 갤럭시 S21에 이어 세 번째 협업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