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리콤은 최근 세계적 수준의 환경 친화적 건물 말레이시아 지타워(GTower)에 쓰리콤의 에너지 효율적 네트워킹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지타워는 말레이시아 최초의 탄소포지티브(Carbon Positive: 이산화탄소 발생을 줄여 지속가능한 개발을 준비하는 노력)건물로 설계 단계부터 전력소모를 줄여 대기 중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이도록 한 그린 빌딩이다. 특히 말레이시아에서 처음이자 유일하게 A++ 등급을 받은 사무실 건물로 국제적 친환경 등급인 ‘싱가포르 건설청(BCA) 그린마크 골드’ 인증을 획득했다.

 쓰리콤은 지타워에 IP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백본 및 플랫폼 구축을 포함 쓰리콤 인텔리전트 빌딩 솔루션(3CiBS, 3Com Intelligent Building Solutions)을 구축했다. 3CiBS는 지타워가 요구하는 고속 환경 및 높은 수준의 보안을 제공할 뿐 아니라 강력한 ‘그린’, ‘스마트’ 빌딩을 위해 에너지 효율적인 네트워크 인프라를 제공한다.

 3CiBS는 전력소모와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이는 동시에 최적의 전력 및 네트워킹 용량을 제공한다. 특히 쓰리콤의 네트워크 스위치는 산업 내 와트당 가장 높은 패브릭 용량을 가지며 타 벤더보다 60% 이상 높은 에너지 효율을 제공하는데, 이는 최근 리서치 기관 인스탯(In-Stat)의 조사에서 증명됐다. 쓰리콤 스위치는 또한 90% 전력 전환 효율을 가진 그린 전력 어댑터를 제공한다.

 쓰리콤 인텔리전트 빌딩 솔루션은 10 기가비트 성능, IPv4와 IPv6 라우팅 기능, PoE 기능을 제공하며 통합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는 향상된 보안 능력을 가진 코어 모듈러 섀시 스위치인 쓰리콤 스위치 7900E(3Com® Switch 7900E)와 엔터프라이즈급 환경에서 기가비트 속도 연결을 제공하는 쓰리콤 스위치 5500G(3Com Switch 5500G), 분배 스위치인 스위치 4800G(Switch 4800G), 액세스 스위치인 쓰리콤 스위치 5500(3Com Switch 5500), 모듈 라우터인 쓰리콤 라우터 6080(3Com Router 6080)을 포함한다.

 쓰리콤은 또한 안정된 무선 연결을 제공하는 쓰리콤 무선랜 관리형 액세스 포인트 3750, 쓰리콤 무선 관리형 솔루션, 보안 노출과 DDoS 공격으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하는 티핑포인트 IPS와 25개의 IPS를 관리하고 통제하는 쓰리콤 티핑포인트 보안 관리 시스템 등을 공급했다.

 오재진 한국쓰리콤 사장은 “쓰리콤의 그린 솔루션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뿐 아니라 IT 전력소모를 줄여 비용을 절감하고자 하는 사업상 요구를 충족시킨다”며 “쓰리콤은 인텔리전트 빌딩 솔루션을 시작으로 에너지 효율적인 그린 빌딩 설계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성현희 기자 ssung@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