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인공지능(AI) 기술 기업 스켈터랩스(대표 조원규)는 온라인 쇼핑몰을 위한 AI 기반 상품 추천 솔루션 에이아이큐어웨어(AIQ.AWARE)를 카페24 스토어를 통해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스켈터랩스에 따르면 AIQ.AWARE는 AI 엔진이 1:1 맞춤형 상품 추천을 실행하는 솔루션으로, 이커머스 상품 클릭율 및 구매전환율, 평균주문금액(AOV)을 높이는 데 활용할 수 있다. 성별, 사는 곳, 나이 등의 지표 외에 실시간 행동 데이터 기반으로 개인 취향과 관심사를 파악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바로 추천할 수 있게 마케터를 지원한다. 

이번에 출시된 추천 솔루션은 3가지 추천 모델인 ‘실시간 개인화 추천’, ‘함께 본 상품’, ‘함께 구매한 상품’을 위젯 형태로 제공한다. 마케터는 캠페인이 실행된 이후 모델별, 디바이스별로 추천 성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클릭률과 구매전환율은 어떻게 달라졌는지 등을 대시보드를 통해 살펴볼 수 있다. 결과 현황에 따라 추천 상품 정보페이지에서 전시될 상품을 직접 수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조원규 스켈터랩스 대표는 “많은 이커머스 선택지 속에서 고객들을 먼저 사로잡기 위해서는 보다 정교한 개인화 기술을 도입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스켈터랩스는 이커머스 기업들이 AIQ.AWARE 솔루션을 통해 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매출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계속해서 기술적 발전을 거듭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