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블록체인 기반 기부 플랫폼 ‘기부 좋은 날, 체리’(이하 체리)가 '제1회 기부 좋은 날, 체리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기부 웹툰 공모전은 위축되고 있는 기부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된다.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눠 진행하며, 개인 또는 3인 이하 팀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주제는 △체리 플랫폼 내 기부 캠페인을 웹툰으로 제작 △ 기부/봉사 경험 수기를 웹툰으로 제작, 두 가지다. 응모 조건은 웹툰 8컷 이상이며 8월 1일부터 접수를 시작해 9월 30일까지 두 달간 진행된다. 

체리 앱/웹(cherry.charity)과 올피플툰(allpeopletoon.com)을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상금 규모는 1200만원이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참가 증명서를 발급해 주고, 입선 이상 수상자에게는 경품 추첨과 상금, 상장 그리고 고사양 모니터와 태블릿 등 다양한 부상도 함께 수여된다. 입선작 이상의 수상작은 다양성 웹툰 플랫폼인 '올피플툰'에 게재된다.

체리 운영사 이포넷 이수정 대표는 "기부를 소재로 한 선한 웹툰으로 건강한 기부 문화를 조성하고, 사회에서 소외받는 한 생명이라도 도움을 받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