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비바리퍼블리카]
[사진: 비바리퍼블리카]

[디지털투데이 문정은 기자] 토스 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가 토스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백신접종 증명까지 확인 가능한 통합 QR 체크인 (전자출입명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토스는 질병관리청과 연계해 이 서비스를 오는 12일부터 제공한다. 새 통합 QR 서비스에서는 기존 QR 체크인뿐만 아니라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백신접종 이력까지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는 백신 접종 증명서를 통해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 여부, 백신 종류와 회차를 알 수 있다. 

QR 체크인은 토스앱 홈 화면 상단에 위치해 있다. 이용자는 토스 앱을 켜고 한번 흔드는 '셰이크 기능'을 사용해 별도의 화면 진입 없이도 QR 코드를 생성할 수 있다. 

생성된 QR 서비스 화면은 백신 접종 여부에 따라 다르다. 백신 미접종자에게는 기존 QR 화면이 제공되고 백신 접종자에게는 통합 QR 화면이 제공된다. 

토스 관계자는 "국가 차원의 방역관리 강화에 발맞춰 새로운 전자출입 명부 서비스를 시작하게 된 것"이라며 "디지털이나 애플리케이션에 익숙하지 않더라도 전 국민이 편하게 쓸 수 있는 직관적인 통합 QR 기능을 서비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