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봉환 소진공 이사장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

[디지털투데이 김양하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은 6월 23일(수)부터 6월 26(토)까지 개최되는 제28회 부산국제식품대전에 ‘소상공인 협동조합관’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8년째 부산에서 진행되는 부산국제식품박람회는  ‘식품, 급식 및 설비, 포장, 커피/음료’를 테마로 개최되며 지역에서 손꼽히는 우수한 식품과 식료품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339개사 487부스 규모로 선보이는 이번 행사는 국내 유통바이어상담회는 물론 해외 무역 대행사를 통해 업체들의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소상공인 협업활성화 판로지원 사업에 선정된 55개의 소상공인협동조합이 참여하며, 식음료 및 지역특산품 등을 전시·판매할 예정이다.

소상공인 협동조합은 협동조합 기본법상 5인 이상의 협동조합 중 50%이상이 소상공인으로 구성된 조합으로, 사회적 경제기업의 한 유형으로 조합원의 권익과 함께 지역사회의 공헌하고자 하는 조직이다.

또한,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박람회 현장스케치 및 라이브커머스도 진행된다. 

박람회가 개최되는 벡스코에서는 코로나19 방역 강화를 위해 건물 입장 시 체온측정 및 소독을 진행하며 박람회 진입 시 체온측정과 비닐장갑 제공 등을 통해 2중 방역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전국의 소상공인협동조합이 참여하는 부산국제식품대전은 각 지역의 특색을 담은 품질 좋은 식품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소상공인협동조합의 우수한 제품을 접해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7월 2일(금)부터 7월 4일(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제 3회 사회적경제박람회가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