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트로피를 사이에 두고 포즈를 취한 박종철 카카오엔터 플랫폼 사업부문장(좌)과 오상헌 LCK대표(우) [사진:카카오엔터]
LCK 트로피를 사이에 두고 포즈를 취한 박종철 카카오엔터 플랫폼 사업부문장(좌)과 오상헌 LCK대표(우) [사진:카카오엔터]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와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LCK는 2021년 LCK 스프링 플레이오프부터 협업을 진행했다. 당시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대표적인 슈퍼 IP '나혼자만 레벨업'과 LCK를 연계한 프로젝트가 진행됐고, 해당 프로젝트는 웹툰과 e스포츠를 좋아하는 팬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LCK는 2021년 스프링을 기점으로 프랜차이즈 제도를 도입하며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플레이오프 방식 변경, 상금 규모 확대, 최저 연봉 인상 등 다양한 변화를 시도했으며 서머 스플릿에는 통합 로스터 도입, 콜업 및 샌드다운 주기 단축, 진영 선택 방식 변화 등을 통해 e스포츠 팬들에게 많은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LCK는 협업을 통해 글로벌 MZ세대에 보다 입체적이고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할 방침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LCK는 현재도 2021 LCK 서머 개막을 맞아 LCK 소재 ’21 LCK 서머: Summer is Coming‘을 카카오페이지에서 인기리에 선보이고 있다.

박종철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사업부문장은 “LCK는 세계 e스포츠 팬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리그이자, 글로벌 MZ 세대가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라며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LCK, 이 두 회사의 협업이 양사의 글로벌 행보에 무궁무진한 동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