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팬택의 ‘베가 시크릿 노트’에 탑재된 지문인식 기능을 통해 세븐일레븐 등의 편의점에서 모바일 결제가 가능해진다.

22일 팬택은 ‘베가 시크릿 노트’의 지문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팬택에 따르면 베가 시크릿 노트의 모바일 결제는 일회용 바코드를 생성해 스마트폰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바통(BarTong)’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바통 앱을 실행한 후 미리 등록된 지문을 인증하면 일회용 바코드를 생성할 수 있다. 해당 바코드를 리더기에 읽히면 결제가 진행되는 방식인데, 결제금액은 다음달 스마트폰 요금청구서에 부과된다.

베가 시크릿 노트가 지원하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는 세븐일레븐, 레드망고, 반디앤루니스 등 바통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팬택은 다날, 크루셜텍과 함께 오는 24일부터 베가 시크릿 노트에서 바통 앱을 통해 결제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사은품도 증정할 계획이다.

추첨을 통해 2명에게는 ‘베가 시크릿노트’를, 800명에게는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1860명에게는 바통 상품권을 증정한다.

팬택 상품기획실 이응준 상무는 “’베가 시크릿노트’의 지문인식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이 한층 강화된 보안 하에서 안심하고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문인식기능을 활용한 결제 서비스의 범위를 점진적으로 확장하여 안전한 휴대폰결제 생태계 구축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베가 시크릿 노트 외 지문인식기능을 탑재한 ‘베가 LTE-A’에서는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지문인식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