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11 시작 화면.
윈도11 시작 화면.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오는 24일(현지시간) 마이크로소프트가 공개할 예정인 차세대 윈도 운영체제 스크린샷으로 추정되는 이미지들이 웹에 공개된데 이어 전체 OS까지 온라인에 등장했다.

스크린샷은 중국 인터넷 업체인 바이두에서 공개됐다.

더버지 등 외신들에 따르면 차세대 윈도인 윈도11은 윈도10과는  다른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시작 메뉴를 제공하지만  큰틀에서 윈도10의 연장선상에 있다는 평가가 많다. 완전히 새롭다기 보다는 윈도10을 정제한 것에 가깝다는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10X 운영체제에서 제공하려 했던 스타일과 비슷해 보인다는 얘기도 나오고 있다.

윈도10X는 마이크로소프트가 당초 듀얼 스크린 기기들을 겨냥해 개발하던 윈도10 변종이다. 우여곡절 끝에 마이크로소프트는 최근 윈도10X 개발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윈도10X 보다는 윈도11에 우선순위를 뒀다는 후문이다. [관련기사]마이크로소프트 윈도10X, 삐걱대더니 결국 출시 무산

윈도11 시작 메뉴는 고정된 앱들, 최근 파일을 포함하고 기기를 빠르게 끄고 다시 시작할 수 있는 기능도 담고 있다. 전체적으로 지금 윈도10보다는 많이 간소화됐다고 더버지는 전했다. 윈도11 사용자는 중앙에 있는 시작 메뉴와 앱 아이콘을 원치 않으면 다시 윈쪽으로 이동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