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IT서비스 업체 호스트웨이IDC(대표 김성민)는 개인 및 기업 고객과 개발자 등 IT지식인들을 위한 지식 나눔의 공간 ‘H블로그(http://blog.hostway.co.kr)’ 서비스를 18일 선보였다.

‘H블로그’ 서비스는 지식광장, 칼럼광장, H이야기, 소식 및 공지 등 4개의 카테고리로 구분되며, 서버관리, 도메인, 보안, 모바일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IDC에서 일어나는 모든 이슈와 기술자료를 쉽게 찾아보고 공유할 있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공간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

특히, 365일 긴박하게 돌아가는 인터넷데이터센터(IDC)의 서버를 관리하는 엔지니어와 개발자의 생생하고 구체적인 기술자료와 운영 노하우 그리고 IDC의 뒷이야기, 전문가칼럼, Q&A 등으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호스트웨이IDC 직원들의 이야기와 고객 인터뷰를 통해 서비스에 대한 솔직한 평가, 개선사항 등을 공유할 수 있다.

‘H블로그’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지식광장’. ‘지식광장’은 서버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 및 서버 관리자를 위해 호스트웨이 엔지니어들과 관련 업계 종사자들이 유용한 지식과 관리 팁을 나눌 수 있다.

이외에도 ‘H블로그’는 ▲서버 관리 최근 이슈 ▲개발자 스토리 ▲보안문제 대처법 ▲내가 읽어본 좋은 책, 추천도서 ▲무료 마케팅 세미나 및 무료서버관리 교육 등의 코너를 갖추고 있다.
 
호스트웨이IDC의 김성민 대표는 “H블로그를 통해 신뢰할만한 기술 정보를 지속적으로 공유하고 당사 고객 뿐만 아니라 관련업계 종사자들의 새로운 대화 채널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한편, 호스트웨이IDC는 ‘H블로그’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내달 10일까지 ‘H블로그 한마디로 정의내리기’, ‘나만의 서버관리, 팁!팁!팁!’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실시한다.

윤성규 기자 sky@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