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은 내년 2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 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4’에 한국공동관(App Korea)을 마련하고, 국내 스마트콘텐츠 사업자들로 이뤄진 참가사를 모집한다.

두 번째로 마련되는 MWC 2014 한국공동관은 국내 스마트콘텐츠의 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 및 수출 역량 강화를 위한 글로벌 콘텐츠 교류의 장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게임 분야를 제외한 스마트폰, 태블릿 PC, 스마트 TV 등의 스마트 기기에서 구현되는 앱 형태의 콘텐츠 사업자들이 지원 가능하다.

올해 2월 개최 된 MWC 2013 내 한국공동관에서는 14개 국내 콘텐츠기업이 참가해 총 367건의 비즈니스 상담이 성사됐다. 미국, 영국, 프랑스, 스페인, 일본, 중국 등 다양한 국가에 기반을 둔 기업들과의 계약이 체결된 바 있다.

한국공동관 참가사에게는 업체별 상담 전시 및 공동 상담 공간으로 구성된 부스가 제공되며 그 외 전시 콘텐츠 홍보용 포스터와 공동 홍보물 제작이 지원된다. 또한 사전•현장 비즈니스 매칭 및 바이어 대상 현장 네트워킹 행사를 위한 비즈니스 상담 및 국내외 언론 홍보 지원뿐만 아니라 약 100만원 상당의 MWC 패스 3개가 제공된다.

참가사 선정은 사업자의 해외 시장 진출 의지 및 지원 인력 여부 등을 포함한 ‘해외 진출 가능성’과 콘텐츠의 차별성 및 경쟁력을 포함한 ‘콘텐츠 우수성’, 해외 시장 분석 및 파악 정도를 포함한 ‘해외 시장 이해도’의 세 가지 평가 기준을 통해 진행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는 11일 금요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경기도 안양에 위치한 스마트콘텐츠센터에서 사업 설명회를 열고, MWC 2014 한국공동관 참가사 모집에 관한 보다 상세한 정보를 전달 할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스마트콘텐츠센터 채송화 과장은 “이번 MWC 2014 한국공동관 참여는 한국 스마트콘텐츠 사업자들이 전세계의 바이어와 퍼블리셔가 모이는 글로벌 무대에서 자사의 우수한 스마트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한국공동관을 통해 한국만의 차별적 경쟁력을 가진 우수한 스마트콘텐츠들이 세계인의 시선을 사로잡고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MWC 2014 한국공동관 참여 신청은 7일부터 22일까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http://www.kocca.kr) 온라인 접수를 통해 진행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