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오피스 무료 상품이 출시됐다 [사진: 다우기술]
다우오피스 무료 상품이 출시됐다 [사진: 다우기술]

[디지털투데이 추현우 기자] 다우기술이 비대면 업무 환경에 대비할 수 있도록 올인원 그룹웨어 ‘다우오피스’를 10인 미만 고객사 대상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무료 상품 이용 시 다우오피스 메일, 전자 결재, 메신저 등 총 20가지 기능을 따로 비용없이 모두 제공하며 10인 미만까지 사용할 수 있다. 

클라우드 공유형은 최소 10인 이상부터 쓸 수 있기 때문에 5인 기업이 쓰려면 1인당 3000원씩 총 3만원의 비용을 지불해야 이용할 수 있었다. 하지만 10인 미만 무료 상품 출시로 구매 비용 부담을 느꼈던 소규모 고객사에서 걱정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무료 상품도 기존 유료 상품의 모든 기능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용량은 9GB까지 제공된다. 10인 이상일 경우 유료로 전환돼 별도 비용을 지불하고 사용할 수 있다.

다우오피스는 이번 무료 출시로 언택트 시대에 비대면 업무 환경을 구현하지 못한 중소 규모 기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우기술 비즈 애플리케이션(Biz Application) 사업본부의 정종철 전무는 "다우오피스 무료 상품 출시로 스타트업 및 소상공인의 업무수행 방식 변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기본적인 메일, 전자 결재 기능을 포함해 총 20가지 협업 기능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그룹웨어 다우오피스를 통해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다우오피스는 2014년 '차세대 그룹웨어'라는 슬로건으로 다우기술이 기획·개발·출시한 그룹웨어 서비스다. 메일, 전자 결재 같은 기본 협업 기능과 필요한 기능을 직접 만들어 쓰는 특허받은 협업 앱 ‘Works’, 주 52시간 근무제 대비를 위한 ‘근태 관리’, 언택트 시대 필수 기능인 ‘화상대화’ 등 총 20가지 협업 기능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