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www.uplus.co.kr)는 기업용 스마트폰의 도난 및 분실에 따른 정보 유출을 사전에 차단하는 모바일 단말관리 솔루션 ‘U+Biz 모바일보안’을 iOS까지 확대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기업용 스마트폰이나 패드 도입이 늘면서 보안 소프트웨어 수요가 증가하는 상황을 반영, 안드로이드 전용 ‘U+ Biz 모바일보안’을 iOS 환경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U+ Biz 모바일보안은 스마트폰 분실 시 원격 잠금, 초기화, 백업 등의 원격제어 기능과 S/W 배포, 기능 제한, 통계 관리 등의 기업 업무관련 기능을 제공하는 기업 스마트폰 원격관리 토탈 솔루션이다.

기존 iOS의 경우 일부 기본 기능은 지원했으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관리자가 제공하는 특정 SW설치 및 배포, 비밀번호 정책 및 카메라 차단 등이 가능한 보안 정책 강화 등 확대 된 기능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을 활용하면 스마트폰의 메모리 해킹 등을 통한 개인/기업 정보 유출이나 악성코드 및 바이러스에 대한 노출, 스마트폰의 분실 및 도난에 대비해 개인정보는 물론 기업정보 유출을 원천적으로 봉쇄할 수 있다.

특히 스마트폰 위치추적 기능을 통해 분실된 스마트폰의 현재 위치 및 동선을 확인가능하다. 카메라, 3G/Wi-Fi, USB 등 스마트폰 기능을 원격으로 차단하거나 데이터를 초기화 할 수 있는 등 정보보안 수준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 웹 기반의 관리자/사용자 모드의 화면을 통해 기업 관리자는 전체 스마트폰 관리 및 통계작업 등이 가능하고, 개별 직원은 개인 스마트폰 관리를 할 수 있다.

요금은 클라우드형의 경우 ▲월1000원에 원격명령, 위치조회 및 추적, 대시보드, 모니터링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베이직 요금제 ▲월5000원에 베이직 전체 기능과 SW 배포 및 기기 보안정책 관리 등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요금제가 있다. 기업 고객의 요청에 맞춰 제공하는 구축형 서비스도 있다.

U+ Biz 모바일보안은 관리서버에 사용자 스마트폰을 등록하고 해당 앱을 설치하면 통신사에 관계없이 안드로이드 및 IOS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