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 라이브 쇼핑. [사진: 다나와]
다나와 라이브 쇼핑. [사진: 다나와]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다나와는 라이브 커머스 업체와 대형 쇼핑몰 라이브 방송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다나와 라이브(LIVE)쇼핑’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다나와 라이브 쇼핑에선 현대홈쇼핑, 홈앤쇼핑, 신세계TV쇼핑을 비롯해 5월 입점 예정인 쿠팡까지 10곳이 넘는 라이브 방송 정보 및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패션, 뷰티, 푸드, 키즈, 라이프, 스포츠·레저 등 카테고리별로 관심 있는 방송만 선택해 시청할 수 있다.

라이브 쇼핑 캘린더는 과거 방송과 라이브 예정 방송에 대한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제공한다. 원하는 품목, 방송, 카테고리별로 방송을 검색할 수 있으며 알림 설정을 하면 방송 시작 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다나와는 매일 수많은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에서 쏟아져 나오는 방송을 소비자가 일일이 방문해 확인하기는 쉽지 않다며 다나와가 여러 쇼핑몰의 가격 정보를 한데 모아 제공해왔듯 라이브 커머스 방송도 소비자가 쉽고 편하게 찾아볼 수 있는 소비자 친화적 사용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나와는 다나와 라이브 쇼핑 서비스를 다나와 내 주요 서비스, 동영상 공유 플랫폼을 비롯해 O2O 비대면 서비스까지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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