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매티카(한국대표 최승철)는 위메이드의 모바일 게임 표준 관리 지표 및 게임 이용자 행동 분석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에 인포매티카의 데이터 통합 솔루션인 인포매티카 파워센터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위메이드는 인포매티카 파워센터를 이용해 실시간 표준 관리 지표 및 분석 활용 용도에 따른 이용자별 데이터를 생성하고, 각 개발사 보유 DB에서 위메이드 분석 DB의 ODS 영역으로 데이터를 이관하는 작업을 수행했다.

또한 게임당 게임 이용자 정보와 이용자 행동 로그 처리에도 인포매티카 파워센터 솔루션을 사용했다.

인포매티카측에 따르면, 위메이드는 이번 솔루션 도입으로 RDBMS, NoSQL, 파일 등 개발사별 각기 다른 데이터 저장소에 영향을 받지 않는 분석 가능 환경을 마련했고 통합 ETL 구현 및 배치 관리가 가능해졌다.

위메이드 경영정보팀의 오정선 팀장은 “표준 관리 지표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는 4월 초부터 시작하여 6월 중순에 완료되었으며 게임 이용자 행동 분석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는 6월 중순에 시작해 게임 오픈 시점에 완료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향후 위메이드 본사 대상 게임 뿐 아니라 위메이드 글로벌 게임의 분석 가능 환경을 마련하는 한편 이용자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CRM 및 고객서비스용 데이터를 지원하도록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