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화진흥원 신임 원장에 장광수 전 행안부 정보화전략실장이 임명됐다. 장 신임원장은 오는 14일부터 정식으로 업무에 들어가게 된다.

▲ 한국정보화진흥원 장광수 원장
장광수 원장은 행정안전부 정보화전략실장을 역임했으며 각 정부기관의 정보자원을 통합ㆍ관리하는 전산센터장을 맡기도 했다. 장광수 원장은 취임 직후, 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해 국정과제로 추진 중인 빅데이터 시범사업현장을 방문해 사업추진 현황을 파악하고 현장의견을 수렴하는 등 국정과제를 직접 챙기는 것으로 원장으로서의 첫 업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한편 장광수 신임원장은 경북대학교 행정학 학사와 영국 런던정경대학원 A.D.M.I.S 석사를 거쳐 중앙대 국제대학원 국제학 박사, 서울대 행정대학원 정보통신방송정책과정을 수료했다. 1980년 24회 행정고등고시를 합격해, 국세청 대전과 진주 세무서 총무, 소득세 관장을 역임했다. 이후 1993년 체신부 정보통신국 행정사무관과 2000년 정보통신부 정보화기획실 인터넷정책과장, 강원체신청장, 제2정부통합전산센터추진단장, 광주통합전산센터장을 거쳤다. 2008년에는 행정안전부 정보화전략실 정보기반정책관을 시작으로 정부통합전산센터장, 정보화전략실장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