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동영상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인 유스트림코리아(대표 김진식 http://www.ustream.tv/)는 오는 26일 개막하는 ‘청룡기 고교야구’의 주요 경기를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단독 생중계한다.

유스트림코리아는 청룡기 고교야구 공식 채널을 개설해 26일 오전 9시 50분 대구고와 인천고의 경기를 시작으로 결승전을 포함한 청룡기 고교야구 주요 경기를 생중계한다.

사용자는 인터넷과 모바일 웹에서 유스트림 홈페이지를 방문해 메인 페이지에 마련된 ‘청룡기 고교야구’ 코너에 접속하거나 관련 공식 채널(http://www.ustream.tv/channel/bluebasebal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스트림코리아는 주요 경기 실황을 HD급 영상 및 고품질 음향으로 전달, 생생한 현장감을 제공한다. 맥(Mac) 등 특정 디바이스 및 운영체제에 따른 접속 제약이 없어 어디서나 누구나 쉽게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유스트림만의 채팅 기능인 ‘소셜 스트림’을 활용할 경우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관전평, 응원 댓글을 자유롭게 남기며 ‘소셜 응원전’을 즐길 수도 있다.

청룡기 고교야구는 최고 역사를 자랑하는 고교 야구대회로, 황금사자기, 봉황대기, 대통령배 고교야구와 함께 4대 고교야구 리그로 꼽힌다. 박찬호, 김병현, 이승엽, 최희섭 등 현재 프로야구 무대를 누비는 스타들이 이 대회를 거치며 탄탄한 토대를 닦았다.

유스트림코리아는 이번 대회뿐 아니라 8월에 시작하는 대통령배를 비롯, 같은 달 3년 만에 부활하며 열리는 봉황대기 등 고교야구와 대학야구를 아우르는 아마추어 야구를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독점으로 생중계 서비스할 계획이다.

현재 '2013 한국야쿠르트 세븐 프로야구'의 전 경기도 생중계하고 있어 앞으로 아마추어 야구 콘텐츠를 확보함에 따라 국내 야구 특화 동영상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