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사장 김신배)이 무선인터넷 접속용 모바일 주소인 ’윙크(WINC)’ 사이트의 접속 번호와 사이트 이름, 주요 서비스명을 편리하게 검색하고 검색된 윙크 사이트로 바로 이동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WINC사이트 검색 서비스』를 5월 18일부터 시작한다.

‘윙크(WINC : Wireless Internet Number for Contents)’ 는 복잡한 URL대신 간단한 숫자로 무선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한국인터넷진흥원(NIDA)과 이동통신 3사가 공동으로 지원하는 모바일 주소이다.

『WINC사이트 검색 서비스』는 이동통신사의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통해서가 아닌 사업자, 공공기관, 단체 등이 독자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무선인터넷 사이트를 고객이 쉽게 검색하고 해당 서비스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서비스로, 윙크 주소를 외우거나 일일이 입력해 접속해야 되는 번거러움을 없앤 것이 특징이다.

또한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는 은행, 카드사 등의 금융사와 언론사, 온라인 쇼핑몰에서부터 병원, 꽃배달, 콜택시 업체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며,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는 즐겨찾기 기능을 활용해 보다 쉽게 접속할 수 있는 등 『WINC사이트 검색 서비스』를 통해 언제 어디에서나 이동하면서 간편하게 윙크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

무선인터넷에 독자적인 사이트를 구축해 놓고도 그 동안 자사의 사이트나 윙크 주소를 소비자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부족했던 일반 사업자에게도 자사의 사이트 및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SK텔레콤측은 전망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