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천성 기도 무형성증을 앓았던 해나가 끝내 사망해 시청자들이 안타까움을 금치 못하고 있다.

MBC '휴먼다큐 사랑' 유해진 PD는 7일 자신의 블로그에 "해나는 자유가 되었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해나의 어머니는 유해진 PD의 블로그를 통해 "이제 주사도 검사도 수술도 튜브도 썩션도 없는 곳에서 마음껏 숨 쉬며 자유로이 뛰어다닐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며 해나의 사망 소식을 알렸다.

<사진 유해진PD 블로그>
이어 "35개월이란 짧은 시간을 누구보다도 열정적으로 아름답게 살아온 사랑스러운 우리딸. 더많이 사랑해주고 더많이 곁에 있어주지 못해 미안해. 함께 하지 못한 게 많아 가슴에 사무치지만 우리집 만은 꼭 데려갈게. 나의 작은 천사 해나. 고맙고 사랑해. 영원히"라며 딸을 잃은 슬픔을 표했다.

선천성 기도 무형성증으로 태어난 해나는 지난 5월 방송된 MBC '휴먼다큐 사랑'을 통해 세상에 알려졌으며 당시 힘든 투병생활 중에도 늘 미소를 잃지 않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줬다.

누리꾼들도 해나 사망 소식에 "천국에서 편히 쉬렴", "여러분 해나가 천사가 되었습니다", "꼭 성공하길 바랐는데, 이제 아프지 말길" 등 트위터 등을 통해 애도를 보내고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