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www.uplus.co.kr)가 LTE 스마트폰과 PC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공인인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유심(USIM, 범용가입자식별모듈) 공인인증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11월까지 무료로 제공할 예정인 이 서비스는 LTE 스마트폰에 장착된 유심칩에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고 저장해 금융거래 등 본인확인을 할 때 사용하는 인증 서비스다.

 

LG유플러스는 모바일 보안전문업체인 라온시큐어와 제휴를 맺고 LTE스마트폰의 USIM에 강력한 보안을 적용해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보다 안전하게 공인인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을 통해 보안 1등급 매체로 보안성을 공식 인증 받은 ‘유심 공인인증 시범 서비스’는 공인인증서를 소프트웨어 방식으로 PC나 USB, 스마트폰 내부메모리 및 SD카드에 저장하는 방식과 달리, 유심칩 내부에 암호연산 장치(하드웨어적 보안 모듈 적용)가 되어 있어 비밀정보가 외부로 복사되거나 재생성되지 않는다.

LG유플러스 LTE 스마트폰 가입자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유심 공인인증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받고 LG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 www.uplus.co.kr나 유심 공인인증 웹사이트 www.usimcert.com에서 PC전용 프로그램을 내려 받아 PC에 설치하면 된다.

또한 공인인증서를 USIM에 발급·저장 한 후, 휴대폰 번호 입력과 앱의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금융/증권거래, 공공업무, 신용카드 결제 등 공인인증을 필요로 하는 모든 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유심 공인인증 시범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들이 보다 안전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편리한 사용자 중심의 인증을 통해 모바일 공인인증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