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대표 박대연)가 2일부터 자사 홈페이지(www.tmax.co.kr)를 통해 ’SOA(서비스지향아키텍처) 기반의 엔터프라이즈 2.0 구현 전략’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세미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세미나는 2개 세션으로 구성되며 기업이 엔터프라이즈 2.0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필요로 한 SOA 기반의 BPM(비즈니스프로세스관리) 적용 방안과 웹 2.0 기반의 UI 구현을 통한 RIA(리치인터넷애플리케이션) 구축 전략에 대해 소개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기업 업무 환경의 유연성과 민첩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SOA 적용 방안을 SOA 기반 BPM 솔루션인 ’비즈마스터 BPM(Tmax BizMaster BPM)’을 통해 소개된다. 이어 두 번째 세션에서는 웹 2.0 기반의 UI 프레임워크 제품군(프로웹, 프로웨이브, 프로포탈)을 통해 엔터프라이즈 2.0 환경을 구현하기 위한 RIA 구축 방안을 실제 사례와 함께 발표된다.

또한 티맥스소프트는 이번 세미나 참가자를 대상으로 23일까지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세미나 참가 후 관련된 퀴즈를 맞추면 추첨을 통해 mp3 플레이어, 복합기, 가정용게임기, 무선헤드셋 등의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전략마케팅본부장 허병근 상무는 “티맥스소프트가 제공하는 BPM과 RIA 솔루션은 최근 기업들이 요구하는 SOA와 엔터프라이즈 2.0과 같은 새로운 기술과 개념들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고객들은 티맥스소프트의 솔루션을 통해 유연성, 확장성, 가시성 그리고 사용 용이성이 높은 IT 시스템을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성현희 기자 ssung@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