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윤우 삼성전자 부회장

"대만과 중국의 후발 기업들이 원가경쟁력과 스피드를 앞세워 전 세계 전자기기와 부품 생산의 주요 업체로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급격한 전자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시장중시 경영’을 적극 실천해야 한다.

이윤우 삼성전자 부회장은 1일 사내방송을 통해 방영된 9월 월례사에서, 이같이 밝히며 ’시장중시 경영’을 강조했다.

시장중시 경영은 모든 경영의 출발점을 고객과 시장으로 하고, 생산자 위주에서 벗어나 고객과 시장 중심의 마음가짐을 체질화하는 것을 말한다.

이 부회장은 "시장중시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우선, 소비자에게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줄 수 있는 히트제품을 지속적으로 창출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선진국과 신흥국 시장의 다양한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역별 특화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이 부회장은 "시장중시 경영을 실현할 수 있도록 내부역량과 인프라를 강화해야 하겠다"고 말했다.

이 부회장은 한편 "최근 급격한 물가 상승과 성장 둔화, 전자산업 시황 악화 등 어려운 경영여건이 지속되고 있다"고 전제하고 "임직원 모두가 위기의식을 갖고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송영록 기자 syr@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