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보안 전문기업인 유넷시스템(대표 심종헌 www.unet.kr)은 자사의 무선네트워크 보안 및 NAC(네트워크접근제어) 솔루션의 CC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유넷시스템의 무선네트워크보안 솔루션인 “애니클릭 AUS”와 네트워크 접근제어 솔루션인 “애니클릭 NAC”이다. 국내 솔루션 중에서는 최초로 획득한 CC 인증제품임은 물론, 국가기술연구소에서 발표한 ’무선랜 인증시스템 보호프로파일(Wireless LAN Authentication System Protection Profile)’ 에 근거해 획득한 최초의 솔루션이라고 유넷측은 밝혔다.

유넷시스템의 ’애니클릭 AUS’ 는 무선네트워크 사용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보안위협에서 가장 안전하게 유무선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보안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내부 네트워크 보안뿐 아니라 인증받은 단말기의 무선에 의한 외부로의 정보유출도 원천 차단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애니클릭 NAC’ 는 사용자 단말이 네트워크에 접근하려는 순간부터 정책에 의해 일련의 보안절차가 이뤄지는 네트워크 접근제어 및 통제 기술 플랫폼이다.

유넷시스템은 이번 CC인증 획득을 시작으로, 공공부문을 중심으로 대대적인 영업활성화 정책을 준비하여   집중적인 마케팅공략을 펼친다는 전략이다.  또한 이미 금융, 학교, 병원, 기업, 통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쌓은 구축노하우를 바탕으로 타겟 마케팅을 통한 한발 앞선 영업도 전개할 계획이다. 

심종헌 유넷시스템 대표이사는 “안전하게 이륙한(CC인증) 두 제품을 본격적으로 성장시켜 시장을 리드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무선보안 및 NAC 분야에서 ’명품솔루션’ 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영록 기자 syr@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