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시큐리티(대표 이득춘 www.igloosec.co.kr)는 선행 보안위협과 차세대 보안기술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선행기술 연구소’를 설립한다고 밝혔다.

이글루시큐리티 선행기술 연구소는 보안기술연구팀과 기반기술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연구인력들은 웹과 네트워크, 바이너리(binary), 포렌식(forensic) 등 해킹 분야 전문인력과 이용자 단말 관련 기반기술을 구현하는 개발인력으로 구성되어 있다.

비교적 젊은 인력으로 구성된 연구 인력은 해킹 기법과 취약점 진단/분석, 보안기술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글루시큐리티는 이들의 연구 성과가 기존 사업 분야와 결합될 경우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용자 단말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보안위협과 이를 방어하기 위한 차세대 보안기술을 보다 깊이 있게 연구함으로써 차세대 기술이 적용된 솔루션 개발에 큰 도움을 줄 전망이다.

이글루시큐리티측은 관제서비스 측면에서도 사후 대응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선제적 대응 능력을 제공함으로써 기존 보안관제체계를 한층 강화시킬 것으로 기대했다.

이글루시큐리티의 이득춘 대표는 “이번 선행기술 연구소 설립은 빠르게 진화하고 있는 보안위협에 대해 선제적 해결방안을 제시하고자 하는 이글루시큐리티 중장기 비전의 첫 단계”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해 안전한 사회 구축에 필요한 차세대 보안 기술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 말했다.

한편, 이글루시큐리티는 이번에 설립된 선행기술 연구소를 포함해 인터넷보안연구소와 융합보안연구소 등 총 3개의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100명이 넘는 자체 R&D 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2015년까지 R&D 투자를 점진적으로 확충해 해외 시장에서도 경쟁력이 있는 제품을 선보일 방침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