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서브마린(대표 이재륜 www.ktsubmarine.co.kr)은 15일 일본NEC가 발주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 국제해저광케이블 건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해저케이블공사는 동남아 지역의 급증하는 국제 통신 수요를 해결하기 위해 KT, 일본의 NTT Com, 중국의 차이나텔레콤 등 동남아시아 9개국 13개 통신사업자 컨소시움이 공동 추진하는 대규모 국제 프로젝트이다. 국제통신 케이블 공사가 완료될 경우 한국, 중국, 일본, 대만,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9개국을 연결하게 된다.

▲ 해저케이블을 건설중인 kt서브마린의 케이블선박 세계로호.
KT서브마린은 전체 프로젝트 중 특수선박 및 장비를 활용한 건설 공사를 담당한다. 해당 공사 부분의 수주 금액은 약 406억원(전년도 매출 대비 약 60%에 해당)이다. 공사는 이달 말 부산 송정해수욕장에서의 케이블 양육 작업을 시작으로 KT서브마린이 보유한 최첨단 선박인 세계로호 및 미래로호와 최신 3M PLOUGH(매설기) 및 ROV(Remotely Operated Vehicle:무인 수중 잠수정)등 다양한 장비를 투입해 2014년 12월말 공사 준공을 목표로 진행될 예정이다.

KT서브마린 이재륜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 계약 체결은 KT서브마린의 지난 19년간의 해저케이블 시공 및 유지보수 수행 경험과 기술력을 대외적으로 인정 받은 것이며, 내부적으로는 지속적인 글로벌 역량 강화 노력의 결과이다. 또한 본 프로젝트 수주를 계기로 마케팅 역량을 집중 투입하여 올 한해 다양한 프로젝트 수주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