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가 올해 초 선보인 차세대 태블릿PC인 ‘엑스페리아 태블릿Z'를 국내 전격 출시한다. 지난해말부터 소니는 스마트폰 대신 ’엑스페리아 태블릿S' 등 태블릿PC를 앞세워 국내 시장 문을 두드리고 있다. 가격은 59만9000원부터 시작한다.

▲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 Z 출시
소니코리아(대표 사카이 켄지 www.sony.co.kr)는 방수 태블릿 PC인 ‘엑스페리아 태블릿 Z(XperiaTM Tablet Z)’를 국내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소니 영상 기술인 ‘브라비아(BRAVIA)’, 음향 사운드 솔루션 ‘워크맨(WALKMAN)’, 디지털 이미징(Digital Imaging) 기술 등 소니의 차세대 기술을 하나의 제품에 집약시킨 모델이다.

6.9mm의 얇은 두께로 구현된 이 제품은 탁월한 그립감과 균형미를 제공하는 ‘옴니밸런스 디자인’을 적용했다. 특히 IP57을 지원하는 방진∙방수 기능을 탑재했다. 후면에는 유리섬유강화 플라스틱(GFRP)을 사용해 가볍고 견고하게 제작했다. 10.1인치 오버(over) 풀HD 1920x1200 해상도 디스플레이와 495g 무게를 갖췄다.

국제보호규격(International Protection, IP)의 IP57 방진∙방수 기능은 생활 방수 기능으로 주방 등 물이 튀는 상황은 물론, 수영장, 욕실 등 1m 이내의 수심에서 30분 동안 방수가 가능하다.

또한 소니 브라비아 TV에도 탑재된 옵티콘트라스트TM 패널 기술을 적용해 탁월한 시인성을 갖췄다. 터치 센서와 패널 보호 층을 일원화하기도 했다. 자연스러운 화면 감상이 가능한 ‘모바일 브라비아 엔진 2(Mobile BRAVIA Engine 2)’를 탑재했다.

소니의 최신 음향 기술로 네 개의 내부 서라운드 스피커를 장착했다. 각 스피커의 음질을 자동으로 조절해 주는 클리어 페이즈(Clear Phase), 내부 스피커의 볼륨을 높여주는 엑스라우드(xLOUD), 자연스럽고 현실감 있는 3D 사운드를 재현해주는 에스포스 프론트 서라운드 3D(S-Force Front Surround 3D) 등이 접목됐다.

이 외에도 좌우의 음 분리도를 높여 선명한 음질을 구현하는 클리어 스테레오(Clear Stereo), 다이나믹하면서도 선명한 베이스 음을 감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클리어 베이스(Clear Bass) 등 소니 워크맨(WALKMAN)의 기술이 대거 적용됐다.

후면 810만, 전면 22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다. ‘엑스모어(Exmor) R for mobile’ 기술이 적용됐다. 초당 10연사, 사진 효과 기능, 스위프 파노라마 등의 다양한 촬영모드를 활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페이스북, 트위터, 유투브 등 SNS 콘텐츠를 한 곳에 모아 잡지 형식의 앱으로 통합하여 볼 수 있는 ‘소셜라이프(Socialife)’, 다양한 정보를 수집∙가공해 사진, 음악과 함께 콘텐츠로 생산할 수 있는 ‘메모 앱’ 등이 기본 탑재됐다.

엑스페리아 태블릿Z는 16GB와 32GB 모델로 나뉘며, 와이파이 모델로만 출시된다. 16GB(SGP311KR/B) 모델은 블랙색상으로, 32GB(SGP312KR/W) 모델은 화이트색상이다. 오는 24일까지 소니스토어 온라인 및 직영점에서 한정수량으로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에 제품을 구입한 고객들은 21일부터 순차적으로 제품을 만나 볼 수 있다. 25일부터 화이트 모델(32GB)이 정식 판매되며, 6월 초에는 블랙 모델(16GB)도 함께 출시 된다. 또한 소니스토어 예약판매 구매 고객과 25일부터 6월 30일까지 제품을 구입한 고객에게는 정품 액정보호필름이 함께 제공된다.

가격은 소니스토어 판매가 기준 각각 59만9000원, 69만9000원이다.

한편, 엑스페리아 태블릿 Z를 더욱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는 전용 액세서리도 함께 선보인다. 블랙, 화이트, 레드 총 3가지 색상의 휴대용 가죽 커버(SGPVC5), 충전 스탠드(SGPDS5), 액정 보호 필름(SGPFLS4)도 함께 출시된다. 특히 휴대용 가죽 커버는 커버를 열면 화면이 켜지고, 닫으면 화면이 꺼지는 스마트 커버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엑스페리아 태블릿 Z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소니스토어 온라인(www.sony.co.kr/store) 및 엑스페리아 태블릿 Z의 마이크로사이트(www.sony.co.kr/tablet/z)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