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비디오 글로벌 선두기업인 엑시스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대표 윤승제 www.axis.co.kr)는 파트너사인 나인플러스정보기술을 통해 서울시설관리공단의 종합방재센터에 영상 감시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3일 밝혔다.

서울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지하쇼핑센터는 시민의 안전 확보 및 재난 발생시 인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고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엑시스의 영상 감시 시스템, 설비원격감시시스템 및 종합방재센터 구축을 마무리 지었다.

이 시스템 설치는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시설에 대해 화재와 같은 위기 상황 발생시 조기발견과 초기 대응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사건을 미연에 방지하려는 목적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시설관리공단 본부에 종합방재센터를 구축함으로써 서울시 전역에 확산 분포되어 있는 지하쇼핑센터에 대한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운영이 가능하게 됐고 시스템 자동화를 실현했다. 또한, 공단의 인적 자원에 대한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최소의 인력으로 최대의 시설 관리 업무 기능을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서울시설관리공단의 종합방재센터의 운영 안정성을 위해 모든 서버에는 이중 전원을 적용했으며, 이벤트 서버와 같은 중요 서버는 클러스터링 기법을 도입해 주 서버의 장애 발생 시 예비 서버가 동작하도록 하는 24시간 무중단 시스템으로 구축된 점이 특징이라고 엑시스는 밝혔다.

이처럼 영상 감시 시스템을 설치함으로써 종합방재센터의 24시간 근무로 체계적인 모니터링이 가능해, 응급 상황이나 각종 장애 발생시 현장 상황 파악을 위한 인력 낭비를 줄일 수 있게 됐다.

윤승제 엑시스 한국 지사장은 “IP기반의 영상 감시 솔루션을 통해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모니터링이 가능하다”며 “유사시 신속한 대응을 통해 시민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시스템 설치에 주력했다”고 밝혔다.

송영록 기자 syr@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