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대표 박대연)가 12일부터 자사 홈페이지(www.tmax.co.kr)를 통해 대용량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베이스관리 솔루션 ’티베로 RDBMS’의 온라인 세미나를 실시한다.

이번 e-세미나는 ’the NEXT DBMS Tibero Introduction’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티베로(Tibero) RDBMS에 대한 소개와 주요 기능 시연 등 2개의 세션으로 구성돼 있다. 성능과 안정성에서 우수하면서도 보다 경제적인 DBMS 제품에 관심 있는 국내 DB 개발자와 관리자들에게 값진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티맥스소프트는 금번 세미나 참가자를 대상으로 이달 29일까지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세미나 내용 속에 숨겨진 퀴즈 2개를 맞추면 추첨을 통해 PMP, 무선마우스, 문화상품권 등의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고성능, 안정성, 개발 및 관리의 편의성 관점에서 티베로 RDBMS의 주요 기능을 실제 데모시연을 통해 소개하며, 오라클과의 성능 비교를 통해 제품의 우수성은 물론 쉽고 편리한 오라클 마이그레이션 방법에 대해서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티맥스소프트만의 차별화된 고급 기술지원 및 교육서비스 방안과 공공/금융/통신/제조업 등 다양한 분야의 고객사례도 함께 소개됨으로써 티베로 RDBMS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도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티맥스소프트 마케팅팀장 김태현 부장은 “티베로 RDBMS는 경쟁 제품들과 비교해 성능이 우수하면서도 TCO(총소유비용) 측면에서 비용절감 효과가 대단히 높다”며 “저렴한 비용으로 DBMS의 기능을 안정적이고 불편 없이 사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이 많아 이런 고객층을 지속적으로 공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티베로 RDBMS는 올해 초 행정안전부, 지식경제부 등 중앙부처의 여러 사업에 납품된 것을 비롯해 용산구청, 구로구청, 안산시청, 경기도청 등 서울특별시와 경기도 산하 지자체에서도 연이어 오라클을 대체하면서 공공시장에서 급속히 확산되고 있다. 또한 금융, 제조, 통신 및 서비스업종 등에서도 다양하게 고객 확보 사례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명실공히 국산 대표 DBMS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성현희 기자 ssung@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