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릭스시스템스코리아(대표 우미영 www.citrix.co.kr)는 세계적인 시장조사기관 가트너의 최근 보고서(2008 Application Delivery Controller Magic Quadrant)를 인용, 시트릭스 넷스케일러가 ADC(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컨트롤러)부문 리더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가트너는 시트릭스를 ’제품 라인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이 기능의 중요성에 대한 시장의 인식을 높임으로써 시장의 모습 자체를 바꿀 수 있는 능력을 증명한 리더 기업’ 이라고 소개했다.

또한 이 보고서에 따르면 리더 제품의 주요 기능으로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기능을 중점으로 한 AP ADC(Advanced Platforms ADC)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가트너는 리더 기업이 AP ADC 시장에서 특별히 강력한 시장 점유율을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최근 데이터 센터 내에서 애플리케이션 배포가 점점 복잡해 지고 있어 시장에서 강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시트릭스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킹 사업부를 총괄하는 클라우스 외스터만(Klaus Oestermann) 부사장은 “대기업, 중소기업, 공공기관 등 거의 모든 기업과 기관에서 웹 애플리케이션을 사용자들에게 어떻게 빠르고 안전하게 전달하느냐가 더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라며 “시트릭스는 기업 및 인터넷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줄 수 있도록 넷스케일러 제품군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이번 결과는 시트릭스의 이런 노력과 넷스케일러 제품의 우수성이 인정받은 것”이라고 밝혔다.

송영록 기자 syr@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