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에 거치해 쓸 수 있는 스마트폰 케이스와 배터리가 나왔다.

▲ 비엠웍스 ‘스피드 배터리팩’ 및 ‘스피드 익스텐더'
비엠웍스(대표 이정민 www.bm-works.co.kr (구)바이크메이트)는 스마트폰 자전거 거치대 ‘비엠웍스 슬림3’, ‘비엠웍스 스킨’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스피드 배터리팩’과 ‘스피드 익스텐더’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스피드 배터리팩 안에는 삼성 SDI 정품 2600mAh 충전지가 들어있다. 500회 충방전을 지원한다. 18650 충전지를 교체해 사용할 수도 있다. 장시간 라이딩에는 충전지만 교환하면 배터리팩을 사용할 수 있다. 배터리팩과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5V로 최대 1000mA로 급속 충전을 지원한다.

‘스피드 익스텐더’는 배터리팩을 고정해주는 역할 뿐만 아니라 자전거 라이트나 속도계 같이 핸들 바에 장착하는 액세서리를 추가로 장착할 수 있다. ‘스피드 익스텐더’의 제품가격은 1만9000원이다. ‘스피드 배터리팩’의 제품가격은 미정이다.

패키지는 아이폰3GS와 아이폰4S용으로 애플 30핀을 지원하며, 아이폰5는 라이트닝 8핀을 적용했다. 안드로이드용 마이크로 USB, 가민 GPS용 미니USB 등 총 4가지다. 필요한 경우 케이블은 별도로 구매 가능하다. 가민GPS용 패키지는 가민 엣지 500, 800, 510, 810에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 ‘스피드 익스텐더’ 바디에 장착되는 ‘스피드 배터리팩’은 별도 가방이 필요 없다. 스피드 배터리팩의 외관 디자인은 실린더 타입으로 제작됐다. 외관 전체는 알류미늄으로 충격에 강하다. 검정색 아노다이징으로 처리했다.

이정민 비엠웍스 대표는 “이번 제품은 자전거에 특화된 배터리팩이지만 일상 생활에서도 사용가능한 장점이 있다”면서 “앞으로도 비엠웍스는 스마트폰 자전거 거치대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자전거전용 배터리팩과 같은 자전거에 특화된 전용 제품들을 계속 디자인하고 제조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