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운데 왼쪽 에프엑스기어 이창환 대표, 가운데 오른쪽 경기과학기술대 한영수 총장.
에프엑스기어(대표 이창환 www.fxgear.net)는 경기과학기술대학교(총장 한영수)와 산학협력을 맺고 디지털미디어디자인학과에 자사의 CG 소프트웨어 기증 및 교육지원을 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기과학기술대학교에 기증한 CG 소프트웨어는 3D 의상 시뮬레이터 퀄로스(Qualoth 2013,), 3D 헤어 시뮬레이터 에프엑스헤어(FXHair 2013), 3D 유체 시뮬레이터 플럭스(Flux 2013)로 총 4억2000만 원 규모이다.

또 에프엑스기어와 경기과학기술대학교는 학술정보 교류 및 워크숍 공동 개최를 합의했고 시각효과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지원도 약속했다.

이번 에프엑스기어가 기증하는 퀄로스와 에프엑스헤어는 미국과 일본 등 해외 메이저 스튜디오에서 사용하고 있고, 작년 미국에서 열린 CG 박람회 '시그라프 2012'에서 발표한 플럭스는 전세계 CG 관련업계 종사자들이 가장 주목하고 있는 유체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다.

에프엑스기어는 동의대, 원광대, 예원예술대, 한서대 등 총 8개 대학과 산학협력을 체결하여 자사의 소프트웨어 기증 및 교육지원을 통해 CG 분야 인재육성과 저변확대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