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현배)은 카 인포테인먼트 브랜드 런즈를 통해 음성인식 기능을 탑재한 신규 플래그십 모델 AVN(Audio · Video · Navigation) ‘런즈 FS2 보이스(VOICE)’를 25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 제이씨현 런즈, 말이 통하는 프리미엄 AVN 런즈 FS2 VOICE 출시
이번 제품은 200만 단어를 인식하는 지니 3D 보이스(VOICE)를 사용했다. 아이폰 ‘시리(Siri)’기술에 적용된 뉘앙스 음성인식 엔진을 채택했다. 음성인식 단계를 줄인 원샷 기능을 통해 등록지점 및 주소는 물론 서울역, 광화문 등과 같은 고유 명칭, 가까운 주유소, 주차장 등 주변 시설물 등의 목적지 안내가 음성명령 한 번만으로 가능하다.

내비게이션 기능뿐만 아니라 PIP 화면 설정, DMB, 음악 재생 등 자체 기기제어도 음성으로 조작이 가능하다. 한 가지 버튼에 숏키(Short Key)와 롱키(Long key) 두 가지 설정을 할 수 있는 핸들리모콘 기능도 탑재됐다.

텔레매틱스 기술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폰 연동 기능도 지원된다. 런즈의 스마트폰 연동 기능인 앱 링크(APP Link)를 이용하면 별도 SD카드나 USB 없이도 벅스뮤직의 플레이 리스트와 전 세계의 음악 라디오 채널을 즐길 수 있다. 스마트폰에 수신된 문자 메시지를 AVN 화면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날씨와 주식 등의 생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제이씨현시스템 CI사업본부장 이정현 전무는 “운전 중 내비게이션 조작금지 법안 개정 추진에 발맞춰 출시된 ‘FS2 VOICE’는 음성과 핸들만으로 모든 기능을 제어할 수 있어 고객에게 ‘안전과 편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라며 “앞으로도 런즈는 다양한 스마트폰 연동기능과 멀티미디어 기능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이나믹한 운전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런즈 FS2 VOICE’는 최고급 오디오에만 사용되는 야마하의 최신 음장 칩을 통해 AVN의 장점인 오디오의 음질을 한 층 더 향상 시켰다. 이 밖에도 블루투스 핸즈프리 기능, 속도 감응식 불륨 기능, 자동 LCD 밝기 조절 기능, 4개국 언어 설정 기능, 라디오 지역채널 기능, DMB 지역 채널 스캔 기능, 1000가지 버튼색 설정 기능, 스마트폰 형태의 메뉴 UI, 듀얼존 모니터 기능 등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