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2억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비즈니스 네트워크 서비스 링크드인(LinkedIN)이 프로필에 명시된 보유 기술을 공인하는 ‘Endorsement(추천하기)’ 기능을 한국어 서비스로 업데이트했다고 5일 밝혔다.

링크드인에 따르면 지난해 9월 영문으로 ‘추천하기’ 기능을 처음 공개한 이후로 지난 2012년 12월까지 5억5000만번 이상의 ‘추천하기’가 이뤄지는 등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에는 영문으로 링크드인 서비스를 사용하는 회원들만 ‘추천하기’를 사용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국내 사용자들도 프로필에 공개한 전문기술에 대해 추천하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사용자는 1촌 프로필 하단의 ‘보유기술&전문분야’ 섹션에 추가되어 있는 기술의 이름이나 그 옆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추천’이 적용된다. ‘추천하기’를 완료하면 해당 기술의 오른쪽에 추천해준 사람의 이름과 프로필 사진이 자동으로 나타난다.

추천을 받은 사람에게 이메일 및 알림 기능을 통해 자동으로 공지가 전달된다.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기술은 ‘보유기술&전문분야’ 섹션의 가장 위에 표시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