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앤피이노베이션(대표 이승준www.bnpinnovation.com)은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차세대 모바일 원격 현장 지휘 솔루션인 'SmartSee DMS'를 구축하고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서울중앙지방검찰청은 이번 솔루션 도입으로 수사관들이 외부에서 수사를 진행하면서 모바일 폰에 설치 된 앱을 통해 현장의 상황을 수사 지휘 본부로 전송하는 것은 물론 수사본부에서는 보내온 영상을 보면서 실시간으로 현장 지휘를 할 수 있게 됐다.

현장에서 영상뿐만 아니라 위치정보를 보내고, 그 자리에서 모바일 폰을 이용해서 보고서를 작성해서 보내는 것도 가능해 업무의 효율성 향상은 물론 여러 유관 부서에서 함께 현장상황을 공유할 수 있어 합동수사가 한결 수월하게 됐다.

첨단범죄수사 제2부의 김석재 부장검사는 "다른 솔루션과 비교해 우수한 화질과 지연 없는 실시간 양방향 영상/음성 전송 및 다양한 부가 기능을 갖고 있어 검찰청 내 첨단 수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나아갈 것”이라며 “향후 수사관들의 사건 현장 수사 및 압수수색 등 다양한 방면에 활용 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한편 비앤피이노베이션 이승준 대표는 “서울특별시 및 광주 광역시 등 지자체에서 재난종합상황실의 실시간 현장 지휘 솔루션으로 'SmartSee DMS'를 도입하기로 했다”며 “올해 공공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