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고객 만족 서비스가 인도네시아에서 큰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5월 인도네시아 Best Call Center 2008에서 최고상인 금상(Golden Award)을 수상했다. 인도네시아 콜센터 협회(ICCA)는 매년 전 산업 분야 콜센터의 소비자 친절 응대와 운영 수준을 평가해 시상하는데, 삼성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콜센터 최고 운영상(Best Call Center Operation)을 수상했다.

특히 올해에는 콜센터 최고 관리자상(Best Call Center Manager) 까지 수상하여 서비스에 대한 신뢰를 한층 더 강화했다.

또한 올 6월에는 인도네시아 고객만족협회(CCLS)가 주관한 "2008 Service Quality Award" 에서 휴대폰 서비스가 Golden Award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올해부터 휴대폰 서비스 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이동 서비스를 확대 운영해 지방 소도시와 서비스 센타 미거점 도시의 고객에게 한발자국 더 가까이 다가가는 고객 맞춤 서비스를 추구하는 등 서비스 질 향상에 적극 노력 하고 있다.

인도네시아의 성공적인 서비스 사례를 바탕으로 삼성전자는 세계 각국에서 서비스를 통한 브랜드 이미지 향상은 물론, 현지에 알맞는 차별화된 서비스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송영록 기자 syr@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