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옵티머스LTE2'에 대한 구글 안드로이드 4.1 젤리빈 업그레이드가 이달중 이뤄질 예정이다. 당초 11월에 업그레이드될 예정이었으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시간이 걸렸다는 게 LG전자측의 설명이다. 이후 ’옵티머스G'를 시작해 내년 초에는 ‘옵티머스 뷰’ 시리즈도 젤리빈이 적용된다.

5일 LG전자측에 따르면 ‘옵티머스 LTE2' 젤리빈 업그레이드 작업이 현재 마무리 단계다. LG전자 관계자는 “기존 고객에게 좀 더 완성도가 높은 업그레이드를 제공하기 노력하는 중”이라며, “젤리빈 업그레이드와 함께 LG만의 창조적인 UX도 추가 적용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 LG전자는 11월 '옵티머스 LTE2'를 시작으로 젤리빈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계획이었다.
당초 LG전자는 지난 11월 ‘옵티머스 LTE2'를 시작으로 안드로이드 4.1 젤리빈 업그레이드를 순차적으로 실시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업그레이드 시기가 늦어지면서 현재까지 별 다른 일정 공지가 올라오지 않고 있다.

이에 따라 네티즌들은 ‘옵티머스LTE2' 업그레이드 연기에 이어 ’옵티머스G'의 젤리빈 적용도 내년으로 미뤄질까 우려하고 있다. 한 네티즌은 “약속했던 기간이 지났는데도 불구하고 아무런 공지가 없는 LG전자가 답답하다”고 토로했다.

한편, LG전자가 예정하고 있는 젤리빈 업그레이드를 통해 ’옵티머스 LTE2'는 ‘구글 나우’ 등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내용 이외에 LG전자만의 UX인 ‘Q슬라이드’와 향상된 ‘Q메모’ 등이 추가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