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회장 이석채 www.kt.com)와 IBK기업은행(은행장 조준희 www.ibk.co.kr)은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KT의 올레플라자에서 KT 이석채 회장, IBK 조준희 은행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IBK스마트브랜치 1호점을 오픈했다.

IBK스마트브랜치는 기존의 은행점포와 달리 올레플라자 공간에 샵인샵(Shop in Shop) 형태로 입점한 기업은행의 새로운 지점으로, 통신·금융 융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신개념 공간이다. 고객은 한번의 방문으로 올레플라자에서는 유무선 통신서비스 업무를, IBK에서는 은행 업무를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

IBK스마트브랜치에는 기존 은행 창구에서는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스마트기기를 구비해 최첨단 기술을 이용한 금융업무를 체험할 수 있게 했다. ‘지능형순번기’는 고객이 대기시간 동안 외부에서 다른 업무를 볼 수 있도록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제공하며, ‘미디어월’은 최신 콘텐츠 및 날씨, 뉴스 등의 생활정보을 제공한다. ‘스마트창구’에서는 고객 스스로 간단한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으며, ‘영상상담기기’를 통해서는 금융전문가와 1:1 상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IBK 금융서비스를 이용하는 KT 고객에게는 환율우대의 추가 혜택이 제공된다. 환전이나 해외 송금시 최고 70%, 해외 송금시 송금 수수료는 최대 5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역삼동에 오픈한 IBK스마트브랜치를 시작으로, 26일 경기도 수원에 2번째 IBK스마트브랜치가 오픈될 예정이다. KT와 IBK는 이들 점포의 시범운영 결과를 토대로 전국적으로 IBK스마트브랜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석채 KT 회장은 “올레플라자 공간을 활용해 오픈한 IBK스마트브랜치는 통신과 금융의 결합을 통해 양사의 비즈니스 협력은 물론 고객에게도 시너지를 줄 수 있을 것”이라며 “KT는 컨버전스 시대의 주역으로 앞으로도 금융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비즈니스 협력 모델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