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의 마지막 밤 할로윈을 즐기려는 다채로운 이벤트가 준비중인 가운데, 게임업계 또한 풍성한 선물을 준비하고 있다.

넥슨(대표 서민)은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MapleStory)’에서 오는 10월 31일까지 인기 캐릭터 ‘듀얼 블레이드(Dual Blade)’를 생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할로윈데이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양손에 든 검을 사용해 스타일리시한 액션을 펼치는 듀얼 블레이드는 특정 기간에만 생성 가능한 한정 캐릭터로 그 동안 생성제한이 제한돼왔다.

또한 플레이를 통해 획득 가능한 ‘사탕 아이템’을 친구에게 선물한 유저와 선물받은 유저 모두에게 ‘혼돈의 주문서’ 등 게임 아이템이 들어있는 선물상자를 제공하고, 해당 기간 사냥 시 무작위 확률로 ‘호박의자’, ‘가면조각’ 등과 같은 할로윈 특별 아이템을 지급한다.

그라비티(대표 박현철)는 캐주얼 액션 RPG ‘드래곤사가’와 ‘라그나로크 온라인2’를 통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드래곤사가'는 게임 배경과 달리기 모드 신규 맵이 할로윈 축제 분위기로 꾸며진다. 달리기 모드의 할로윈 맵은 기존 원형 모양이 아닌 직선 코스와 점프 코스로 구성돼 더욱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진행할 수 있다.

 
참여 시간 및 보상도 달라져, 할로윈 맵은 하루 여섯 번의 예선전을 거쳐 토요일 본선 대회가 열린다. 경기 결과에 따라 할로윈 유령 모습을 띤 유령 코스튬을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스페셜 등급의 코스튬이 들어 있는 ‘할로윈 의상 상자’를 11월 21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마녀, 악마, 호박 콘셉트의 세 가지 상자가 출시되며, 각 상자에서는 신규 라이딩 펫 ‘타이거’나 ‘라이거’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라이딩 펫과 레어 펫을 획득할 수 있는 ‘두근두근 라이딩 펫 상자’ 할인 판매 이벤트가 진행된다.

라그나로크 온라인2는 11월 14일까지 모든 필드에 등장하는 ‘할로윈 삐에로’ 몬스터를 잡으면 1시간 동안 최대 HP 3000 상승 효능을 지닌 ‘싱싱한 호박’ 아이템이 50% 확률로 지급된다.

이와함께 할로윈 코스프레 의상과 모자를 획득할 수 있는 ‘뮤닐의 할로윈 상자’를 오는 31일부터 한정 출시한다. 상자를 열면 ‘할로윈 루크 의상’, ‘펌킨 망토’, ‘잭의 가면’, ‘달걀 유령’, ‘스크림 마스크’ 등 의상, 망토, 머리 장식 아이템이 랜덤으로 제공된다. 이 중 ‘할로윈 루크 의상’을 제외한 머리 장식과 망토는 분해가 가능하며, 분해 시 나오는 ‘더 찬스 쿠폰’을 5장 모으면 ‘뮤닐의 할로윈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엔트리브소프트(대표 김준영)는 ‘트릭스터’를 통해 11월 2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게임 내 NPC 레이첼을 도와 ‘한정판 할로윈 쿠키’를 구하는 이벤트 퀘스트를 완료하면, 보상 아이템으로 ‘유령 헤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추가로 스페셜 헤드 교환권을 획득해 함께 교환하면 ‘스페셜 유령 헤드’를 얻을 수 있다.

특수 펫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할로윈 기념 펫은 새롭게 업데이트된 수집 기능을 갖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할로윈 상자’를 수집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할로윈 펫 패키지를 구매하면, 펫 초코바와 펫 드링크를 추가로 제공하고 아이템 강화 내 펫 보조 아이템을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JCE(대표 송인수)는 자사 대표 모바일 소셜네트워크게임(SNG) ‘룰더스카이’와 온라인 농구게임 ‘프리스타일2’에서 할로윈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룰더스카이 게임 내 호박 모양의 외관과 초콜릿 지붕이 인상적인 ‘호박식당’ 건물과 보랏빛 잎사귀로 뒤덮인 ‘달둥지나무 집’ 건물이 추가되고, 마법사 모자를 쓰고 있는 ‘헬로키티 풍선’ 아이템과 으스스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구름나무’ 아이템이 추가된다.

 
지난 해 선보인 할로윈 데코 아이템 3종(‘할로윈 나무’, ‘할로윈 호박’ 2종)도 상점 내에 재등장한다. 오는 30일까지 ‘호박식당’과 ‘달둥지나무 집’ 건물에 한해 즉시 건설 혜택을 제공하고, 해당 건물에 ‘페이버(FAVOR, 친구의 섬에서 생산활동을 도와주는 소셜액션 시스템)’를 한 이용자에게는 추가 경험치와 골드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할로윈 관련 아이템 5종으로 구성된 ‘할로윈 세트’를 구매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스타(게임머니)’ 100개를 지급하는 ‘룰더스카이와 함께하는 할로윈 파티’ 이벤트도 2주간 진행한다.

프리스타일2는 11월 1일까지 ‘할로윈 파티’를 연다. 정규 경기 플레이 시 지급되는 기념 스티커를 모아 원하는 아이템으로 교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할로윈 호박’, ‘삐에로 가면’ 등 기존에 없던 특별한 할로윈 코스튬 아이템이 선물로 제공된다.

액토즈소프트(대표 전동해)의 캐주얼 액션 MMORPG ‘라테일’에서는 ‘돌아온 잭오랜턴의 할로윈 대소동(이하, 할로윈 대소동)’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11월 14일까지 진행되는 ‘할로윈 대소동’ 이벤트에서는 할로윈의 상징 ‘잭오랜턴’(호박 안에 촛불을 켠 도깨비 모양의 탈)이 등장, 유저들이 직접 게임에 참여하여 ‘잭오랜턴’이 빼앗아간 할로윈 쿠키를 찾아 이벤트 퀘스트를 완료하면 다양한 아이템을 습득할 수 있다.

매일 오후 4시, 7시, 10시 정각마다 밸로스 시계탑 앞에 출현하는 NPC 루나레사로 부터 할로윈 이벤트 스킬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음침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포우 저택’으로 이동, 해당 스킬을 이용해 포우 저택 내부에 출연하는 잭오랜턴과 펌프킨을 처치하면 ‘할로윈 상자’를 비롯하여 다양한 패션 아이템과 애완동물 분양권 및 검정 잔상 거울 등 인기 아이템을 증정한다.

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은 FPS게임 ‘스페셜포스2’를 통해 ‘할로윈 오르골 박스 축제’를 펼친다. 

이용자가 구매한 오르골 박스의 개수만큼 응모권과 호박 스프레이를 제공받는 이벤트다. 이용자는 응모권 추첨으로 무기 및 위장 스프레이, 인기 영화 DVD를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할로윈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깜짝 이벤트로, 오는 10월 30일부터 31일까지 게임방 생성 시 랜덤하게 호박 헬멧이 적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