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메디앙스(대표 이상희 www.medience.co.kr)가 SAP ERP 솔루션을 도입,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이에 보령메디앙스는 그룹 통합 기반을 확보하고 업무혁신 역량을 한 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

 국내 최대 종합 베이비케어 회사인 보령메디앙스는 다품종 소량생산으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생산체계를 갖춘 한편, 유아 패션의류 부문까지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 SAP ERP 솔루션 구축 및 가동을 통해 보령메디앙스는 사업 전략 달성을 위한 의사결정 정보의 정확성과 적시성을 확보했다. 또한 핵심 인재확보 및 직원역량 강화를 위한 체계적 인사관리 기반을 마련했으며, 단일화된 시스템 구축을 통해 비즈니스 지원 역량을 진일보시켰다.

 이번 프로젝트를 담당한 구병준 개발팀 부장은 “SAP ERP 솔루션은 베스트 프랙티스를 모델로 전사적 업무 혁신 및 통합이 용이하며, 검증된 프로세스와 기술로 도입 위험 부담이 적었다”며 “글로벌 프로세스 및 최신 IT 기술을 일괄 적용하고, 데이터 통합성 및 정확성 제공으로 업무혁신 역량을 한 차원 높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제약그룹의 보령제약도 SAP 솔루션을 도입해 ERP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성현희 기자 ssung@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