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과 겹친 연휴로 인해 귀성길을 포기한 인구가 늘고 있다. 실제 AK플라자가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고향에 가지 않고 그냥 집에서 휴식을 취하겠다는 응답자도 30.1%에 달했다.

따라서 이러한 사람들을 위해 외식업체들의 다양한 이벤트를 비롯해 다양한 공연들이 봇물 처럼 쏟아지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것들은 대부분 상응하는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그렇다면 공부에 지치고 업무에 시달리며 쌓인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풀면서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온라인 게임부터 모바일 게임까지 한가위를 맞이해 풍성한 이벤트가 준비된 게임을 즐기는 것은 어떨까?

한가위 이벤트 캐릭터 업그레이드 찬스
국내 최대 게임사인 넥슨은 게임별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추석을 테마로 한 다채로운 퀘스트를 제공하고, 퀘스트로 획득한 ‘쥬얼’로 장비 아이템을 직접 만들 수 있는 ‘쥬얼 크래프트’ 이벤트를 오는 10월 4일까지 진행한다.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에서는 오는 27일부터 10월 3일까지 경험치와 루찌(게임머니)를 최대 200%추가 지급하는 ‘한가위 핫타임’ 이벤트를 실시한다. 아울러 이벤트 기간  주행 중 획득할 수 있는 ‘보름달’ 아이템을 일정 수량 이상 모으면 ‘보름달 전자파 밴드’를 선물하는 등 다채로운 퀘스트로 재미를 제공한다.

서든어택에선 오는 10월 3일까지 게임을 즐기는 모든 유저를 대상으로 경험치 추가 혜택과 함께, 특별한 스킨의 근접무기와 보조무기 등 3종의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한 추석연휴인 29일 특정시간에 게임에 접속한 유저들에게는 한가위 특별 보급상자 및 아이템을 선물할 예정이다.

던전앤파이터는 오는 27일부터 10월 18일까지 던전에서 무작위로 등장하는 몬스터(허수아비)를 사냥해 획득한 '밀알'와 '쌀알'을 특정 NPC(Non-Playable Character)에게 가져다 주면 '2차 클로니클 세트 상자', '퀘스트 도움 패키지' 등을 지급한다.

사이퍼즈는 추석을 맞아 오는 27일부터 10월 3일까지 플레이를 통해 모은 ‘BP(버닝포인트)’를 ‘초~코인’으로 바꾸고, ‘초~코인’을 사용해 이벤트 페이지에 있는 ‘돌돌 보드’를 돌린 유저들에게 다양한 ‘부스터’ 아이템을 제공한다. 아울러 10월 3일 특정 시간대에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유니크 부스터’ 아이템을 선물한다.

네오위즈인터넷이 퍼블리싱 하는 대표적인 축구게임인 피파 온라인2는 10월 8일까지 초호화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페이지에 로그인만하면 요일별 캐시 아이템을 매일 획득할 수 있으며, 일정 출석수를 달성한 이용자는 ‘W 물음표 카드’, 2011 시즌카드’ 등 보너스 아이템도 추가 지급받을 수 있다.

 
추석 특별 패키지 한정 판매도 진행한다. ‘E 스페셜 물음표 카드’와 ‘전설의 선수 물음표 카드’ 등 인기 아이템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패키지 3종을 선보인다. 더불어 구매 금액에 따라 보너스 아이템 및 게임머니를 증정하는 ‘스페셜 리워드’도 제공한다.

1인칭슈팅(FPS)게임 스페셜포스는 10월 29일까지 휴면 복귀 이벤트를 연다. 한달 만에 게임에 다시 접속하면 ‘샤크 나이프(SHARK KNIFE)’와 ‘상급 고글’ 등 종합 아이템이 담긴 휴면 패키지를 지급한다. 이후 7일, 20일 동안 추가로 출석할 시에는 총기 ‘썬더(THUNDER) FN FAL’의 30일 및 영구 이용권도 증정한다. 또한 10월 8일까지 아이템을 구매하면 금액의 10%를 마일리지로 적립해 ‘대박폭탄’, 총기아이템 ‘풀문(FULLMOON) MK23’ 등 경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아바(A.V.A)는 ‘이젠 보름달 뜰 때 쏴라’ 이벤트를 10월 2일까지 실시한다. 30분 플레이할 때마다 지급되는 응모권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페이지에 있는 과녁을 명중시킨 점수에 따라 게임머니를 제공한다. 또한 9점과 10점을 맞힌 이용자는 인기 캐시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다.

뮤직 레이싱게임 알투비트는 27일부터 10월 12일까지 ‘한가위엔 다트를 던져라!’ 이벤트를 연다. 레이싱을 5회 완주하거나 아이템을 구매한 금액에 따라 참여 가능하며, 다트가 꽂힌 위치에 해당하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이벤트 기간 매일 16시부터 21시까지는 플레이 보상으로 기존의 5배만큼 경험치 및 게임머니도 적립할 수 있다.

국민리듬게임 ‘탭소닉’은 10월 7일까지 4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뮤직 포인트 구매 시 30% 추가 혜택과 TOP 인기 음원을 30% 할인된 금액에 구매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 HOT 프리미엄 음원인 ‘Fantastic Baby’, ‘007’, ‘아기공룡 둘리’는 기존 800, 900 포인트에서 대폭 할인된 100 뮤직 포인트로 소유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아이온’을 통해 10월 16일까지 ‘이상한 보름달의 기운’과 ‘골든벨을 울려라’ 2가지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

 
이상한 보름달의 기운 이벤트를 통해 아이온의 넓은 필드를 막힘 없이 누빌 수 있도록 가장 빠른 탈것 ‘맹속력 파가티’를 PC방 고객에게 지급한다. 또한 PC방에서 인스턴트 던전을 공략하면 유일 등급의 ‘신석’ 아이템이 나오는 ‘PC방 작전꾸러미’를 받을 수 있다. 일반 고객들에게는 ‘고풍스런 비단 한복’ 외형 아이템과 다양한 장비를 얻을 수 있는 ‘한가위 맞이 꾸러미’ 아이템이 지급된다.

‘블레이드&소울’(이하 블소)은 론칭 100일을 맞이하여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소 전용 PC 100대를 증정하는 이벤트로, 10월 1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되는 특정 미션을 달성하면 참가자 1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에스엠네트웍스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공동 제공하는 윈도우 7 64-bit가 설치된 최신 사양의 PC를 증정한다

또한 블소 테스트 서버 오픈을 기념해 블소와 삼성 SSD가 함께하는 오픈 이벤트가 실시된다. 테스트 서버에서 게임 플레이를 하고 미션을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128G 용량의 Samsung SSD 100개를 선물로 제공한다.

나우콤이 서비스하고 라온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액션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는 한정판 아이템 업데이트 및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인기 아이템으로 구성된 한가위 패키지 및 최고 인기 레어 아이템인 ‘엘리트 삐에로’ 연금 아이템 등 한정판 아이템을 다음달 7일까지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연휴기간 유저들이 가족들과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펫 회복 아이템과 연금 수리 아이템도 무료로 선물한다.

오는 27일에는 한가위 한정 아이템으로 장착 시 일정시간 무적 상태 유지 및 보너스 경험치를 제공하는 ‘달 토끼 펫’과 펫의 경험치를 올려주는 ‘송편’아이템을 업데이트하며, 인기 맵 ‘냉기의 얼음산맥’의 보스몹인 ‘드라칼’을 신규 펫도 선보일 계획이다.

엔트리브소프트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MMORPG ‘트릭스터’에서 10월 10일까지 ‘추석 이벤트 퀘스트 한마당’을 진행한다. 타바스코 테마탕의 엘리자배쓰가 직원들에게 추석을 맞이해 작은 선물을 준비했다는 내용의 이벤트로 엘리자배쓰를 찾아가 퀘스트를 진행하면 된다.

 
퀘스트를 완료하면 반반송편 포션, 보름달 옥토끼 스킬 스크롤, 추석 송편토끼 변신액자 등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지급한다. 모든 퀘스트를 완료하면 추석송편토끼 펫과 교환할 수 있는 스페셜 쿠폰 5장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5000원 구매 시 마다 한복입은 로즈마리 선물상자를 지급하는 ‘추석 선물세트 한마당’ 이벤트도 진행하며, 선물상자 개봉 시 다양한 아이템들이 랜덤으로 지급된다.

에스지인터넷이 서비스하는 MMORPG ‘DK온라인’에서는 ‘달토끼의 한가위 선물’ 이벤트를 실시해 10월 10일까지 추석 기간 내에만 공개되는 게임 내 특별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에 레디세의 요리 상인인 메렌다에게 가면 한가위 기간에만 사용할 수 있는 한가위 송편을 구매할 수 있으며, 레디세 마을의 신관과 대화를 통해 받은 일일 퀘스트를 완료하면 캐릭터 직업의 다양한 송편 바구니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DK숍에서는 경험치 상승 효과가 있는 달토끼 마법인형도 판매한다.

엘엔케이로직코리아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신개념 슈팅 RPG ‘거울전쟁-신성부활’은 오는 27일부터 10월 4일까지 추석 전용 퀘스트 ‘특별한 머리띠’와 ‘달맞이꽃이 필요해!’를 진행한다.

참여 대상은 레벨에 관계없이 거울전쟁을 이용하는 모든 유저이며, 두 퀘스트 모두 해방부대 시작 마을인 ‘모드’에서 이루어진다. NPC ‘랑’의 ‘특별한 머리띠’’ 퀘스트를 통해서는 장착 아이템인 ‘토끼 머리띠’를 얻을 수 있다. 토끼 머리띠는 추석 이벤트에서만 얻을 수 있는 한정 아이템으로 이벤트 종료 후에도 영구 보존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