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회장 이석채 www.kt.com)와 삼성전자(대표이사 권오현, www.samsung.com/sec)는 12일 광화문에 위치한 KT 올레스퀘어에서 ‘기술 개발 및 상호 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지난 1년 간 양사가 야심차게 준비해 온 유클라우드와 스마트카메라의 협력 모델을 발표했다.

이번 협력으로, 최근 새롭게 출시한 삼성 스마트카메라 MV900F부터 전 기종에 KT 유클라우드가 기본 탑재된다. 올레 와이파이도 무료로 이용하게 되며, 양사는 KT의 클라우드 및 와이파이 기술과 삼성 스마트 카메라의 결합 모델 출시로 고객 편의성 향상과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삼성 스마트 카메라를 사용시 손쉽게 KT 유클라우드 서비스에 연동해 다양한 디바이스 및 장소에서 사진을 공유할 수 있다. 촬영된 사진을 외부에 저장함으로써 부족한 카메라 용량도 확장이 가능하다. 또한 현장에서 스마트패드를 통해 큰 화면에서 사진 확인도 할 수 있게 됐다.

KT는 삼성 스마트카메라 구매 고객에게 유클라우드 저장공간 20GB를 추가로 제공한다. 올레 모바일/인터넷/WiBro 가입자의 경우 70GB의 저장공간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양사는 2012년에 출시된 스마트카메라 중 유클라우드가 탑재되지 않은 제품도 삼성 웹페이지(www.samsung.com/sec)에서 펌웨어 업그레이드(Firmware upgrade)를 통해 유클라우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유클라우드는 PC는 물론 스마트폰과 스마트패드를 통해 개인용 클라우드 공간에 저장된 다양한 사진, 음악, 영상 문서 등의 자료를 언제 어디에서나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